브레이브 비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브레이브 비츠
ブレイブビーツ
장르 댄스, 히어로
TV 애니메이션
원작 반다이 남코 픽쳐스
감독 무라노 유타
시리즈 구성 토미오카 아츠히로
캐릭터 디자인 아오노 유카
음악 avex proworks, A-bee
애니메이션 제작 반다이 남코 픽쳐스
제작 나고야 TV 방송, ADK
브레이브 비츠 제작 위원회
방송사 일본 나고야 TV 방송, TV 아사히 계열
대한민국 애니맥스
방영 기간 일본 2015년 10월 11일~2016년 3월 27일
화수 전 22화
- 토론

브레이브 비츠(ブレイブビーツ, Brave Beats)는 2015년 10월부터 2016년 3월까지 나고야 TV 방송(TV 아사히 계열)에서 방영된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다. 대한민국에서는 브레이브 비트 파워스텝 댄스톤란 더빙판 타이틀로 애니맥스에서 방영 중이다.

개요[편집]

전 프로그램 「드라이브 쿨 트루」과 마찬가지로 (스트리트) 댄스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지만 주인공의 상대로서 다른 차원세계에서 온 파트너 로봇이 나오지 영웅으로 변신하는 등 일반적인 키즈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이용돼 상황이 많이 채택되고 있다. 이런 시츄에이션의 도입은 "용자 시리즈 같은 쉽게 뜨거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라는 스탭의 구상에서 비롯된 것이다.

줄거리[편집]

초등학교 6학년의 카자구루마 히비키(강지훈)는 어느 날 작은 로봇 브레이킨을 만난다. 말을 떠들고 자신의 의사를 지닌 스콧 브레이킨은 "나는 "댄스 월드"에서 힘을 빼앗긴 인간계로 날려보내는 바람에 어떻게든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힘의 원천인 댄스톤을 되찾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한 것이다.

댄스 톤은 전 세계 여기저기에 널렸고 때에 인간에 걸리면 폭주한다. 우선 히비키의 친구가 댄스톤에 의해서 폭주를 시작했다. 잠 재우는 방법은 단지 하나 "합체다!".

히비키와 브레이 김은 하나가 되어 정의의 춤 영웅 플래시 비트에 변신, 폭주하는 댄스톤을 가라앉히고 다 모으기로 했다. 그러나 댄스톤을 원하는 것은 브레이킨만이 아니었다.

등장인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