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니체스키 사트 역 (칼루시스코 리시스카야 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보타니체스키 사드
Ботанический сад
남쪽 출입구
남쪽 출입구
플랫폼
플랫폼
개괄
관할 기관 모스크바 지하철
소재지 모스크바
좌표 북위 55° 50′ 42″ 동경 37° 38′ 19″ / 북위 55.84500° 동경 37.63861°  / 55.84500; 37.63861
개업일 1978년 9월 30일
역 번호 089
승강장수 섬식 승강장
거리표
칼루시스코 리시스카야 선
VDNKh
모스크바 중앙 순환선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러시아어: Ботанический сад)은 모스크바 지하철 칼루시스코 리시스카야 선의 역이다.

역명[편집]

역명은 모스크바 식물원이 인근에 있는 데에서 지어졌다. 보타니체스키 정원 입구는 세르푸홉스코 티미랴젭스카야 선블라디키노 역과 근처에 있어 역명과는 다소 혼란스럽지만 이 역에서 식물원까지는 도보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된다.

역사[편집]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은 1978년 9월 30일에 개장하였다.

구조[편집]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은 1면 2선의 섬식 플랫폼의 구조로 두 개의 출입구가 존재한다. 남쪽 출입구는 레오노바 거리에 있고 내부에는 조각 램프가 켜져 있으며 에스컬레이터로 플랫폼과 연결되어 있다. 본 역은 모스크바 중앙 순환선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관계로, 장래 환승 지점으로 예견되었다. 북쪽 지하 출입구는 모스크바 소순환선의 반대편에 있으며 세레브랴코바와 스네즈나야 거리 직하부에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다. 그 역은 선로 밑에 있는 아치형 구조 역사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설계[편집]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은 건축가 N에 의해 설계되었다. 이 역은 모듈식 양극화 알루미늄 조명 기구 격자로 덮인 천장을 가진 기둥 트리스팬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기둥과 벽을 마주보는 데 흰색 대리석이 사용되었지만, 벽은 다양한 자연 기반 테마(예술가 Z)로 구성된 알루미늄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용객[편집]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은 역 주변이 개발되어 있지 않아 1일 평균 이용객 수가 28,650명으로 적다.

환승[편집]

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에서는 모스크바 중앙 순환선보타니체스키 사트 역으로 역 외부로 나가서 환승이 가능하며, 역과 인접한 곳에 있어 환승이 비교적 짧은 편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