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마스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박스마스터(BOXMASTER)는 대한민국에 기반을 둔 경영혁신 기업이다.

박스마스터는 다이디어(dieder)그룹의 자회사로 있으며 인쇄 산업 위주의 비즈니스를 영위 하며 2019년도 대한민국 법원에서 인쇄산업 최초로 관련 감정평가기관으로 인정받아,기업 간 분쟁에 기여하고있다.

설립 : 2017년 1월 1일

법적형태 : 법인 주식회사


미션[편집]

사명 : “우리의 직업을 모두가 꿈꾸는 직업으로 만드는 것”

현재 전 세계의 환경 문제로 종이가 플라스틱의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해외에서는 이미 인쇄 산업을 유망산업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는 청년층의 유입 감소, 기술력 부족으로 내·외부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대다수입니다.그러나 해결책은 분명히 있습니다.부정적인 시선과 일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은바로 모든 사람이 꿈꾸는 직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박스마스터의 구성원들이 최고의 지식을 가진 전문가로 자부심을 갖게 되고인쇄 산업에 새로운 주춧돌이 된다면 고객 만족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박스마스터는 인쇄 산업의 인식 전환을 통해 악순환에서 벗어나 내부 시스템을 구축하고,젊은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며꾸준한 해외 패키지 그룹과의 교류&파트너 체결 등의 활동을 계속해나가고 있습니다.또한, 수직적 조직문화를 탈피하여, 개인이 주체 의식을 갖고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박스마스터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내가 가진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길 바랍니다.그리고 우리가 미션을 이루는 과정은 모두 고객의 비즈니스와 브랜드, 제품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1]

위 와 같이 박스마스터는 이윤추구 보다 폭넓은 가치창출이라는 정확한 기업의 목적 나타내고있다.

주요 산업분야[편집]

포장(패키지),친환경 원재료,종이,인쇄를 주력으로 운영 되고있다.

사회적 기여[편집]

  1.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시재생 ”다시세움2020” 고문
  2. 인쇄산업 공장 근로환경 개선,기계종합설비효율 개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를 활용한 “퍼스트 클러스터” 시행 중

논란[편집]

관련 기업[편집]

같이 보기[편집]

대한민국 기업 목록

BOXMASTER (박스마스터) 공식 홈페이지

각주[편집]

  1. 박스마스터. “박스마스터 미션”. 《박스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