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격투맨 바키 또는 파이터 바키(일본어: グラップラー刃牙 (グラップラーバキ))는 이타가키 케이스케(板垣恵介)의 일본의 격투 만화이다. 《주간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되었다.

구성[편집]

바키의 유년시절과 아버지인 한마 유지로와의 싸움, 지하격투장에서의 토너먼트를 다루었다.

제1부[편집]

제 1부는 크게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에서는 바키의 유년시절을 다룬다. 주인공 한마 바키가 왜 아버지인 <지상 최강의 생물> 혹은 <오거(Ogre)>라고 불리는 한마 유지로를 쓰러뜨리는 것을 일생의 목표로 삼았는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따라서 한마 유지로가 바키의 어머니인 에미를 왜, 어떻게 만났는지를 비롯힌 바키의 출생의 비밀과 아버지를 원수처럼 여기게 된 이유를 다룬다. 후반부에서는 고등학생이 된 바키가 도쿄돔 지하 토너먼트의 특별전 최대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전 세계 수많은 격투 종목의 일인자들이 모여 시작된 토너먼트가 이어지면서 바키는 점점 더 강해진다.

제2부[편집]

2부 역시 1부와 마찬가지로 크게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는 제각기 독특한 특징을 지닌 5명의 죄수와의 싸움에 관한 이야기이다. 1부에서 한마 바키가 최대 토너먼트의 챔피언으로 등극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 각국에서 기묘한 사형수들이 동시에 탈출하는 일이 벌어진다. 제각기 무시무시한 능력으로 삼엄한 경비를 뚫고 탈출한 5명의 사형수들은 모두 "패배를 알고 싶다"라는 말과 "도쿄에서 보겠다"라는 말을 남긴다. 이윽고 그 5명이 모두 일본 도쿄에 모이고 그들은 바키를 비롯한 도쿄돔의 전사 5인과 함께 언제 어떻게 벌어질지 모르는 무한 데스매치를 벌이게 된다. 후반부는 중국 최고의 무술가를 가리고 해황의 후계자를 가리는 대뇌전을 다룬다. 시합이 진행되면서 카쿠 해황에 의해 경기는 중국 무술가 5인과 바키와 그의 아버지 유지로를 비롯한 중국 외 무술가들의 대결로 바뀐다. 결국 <지상 최강의 생물> 한마 유지로와 147살의 중국 무술의 산 역사 카쿠 해황의 대결을 끝으로 경기는 마무리 된다. 대뇌전이 끝나고 바키와 같은 팀 동료였던 아라이 주니어는 최강이 되는 동시에 바키의 연인인 고즈에를 얻기 위해서 그에게 도전한다. 하지만 바키는 엄청난 힘으로 아라이 주니어를 물리치고 드디어 아버지 한마 유지로에게 싸움을 신청한다. 한마 유지로는 강해진 바키의 모습을 보며 이제 자신의 먹이로 인정해 주겠다고 말하며 아들과의 싸움을 기약한다.

제3부[편집]

3부는 아직 미완결로 연재중이다. 3부는 현재까지 크게 전반부, 중반부, 후반부로 나눌 수 있으며 현재 후반부의 내용에 해당하는 부분이 연재 중이다. 전반부는 2부에 처음 등장하여 강한 인상을 남겼던 '미스터 언체인(Unchain)'이라고 불리는 비스켓 올리버와의 대결이다. 2부에서 아버지 한마 유지로에게 드디어 싸움을 신청한 한마 바키는 열심히 수련 중이다. 그는 더욱 강해지고 또 자신을 시험해 보기 위해 미국에서 가장 강한 사나이이며 엄청난 괴력을 지닌 아리조나 형무소의 특급 죄수 비스켓 올리버와 싸워 보기로 결심한다. 바키는 비스켓 올리버와 싸우기 위해 일부러 감옥에 수감되어 그에게 결투를 신청한다. 중반부는 원시인 피클과의 싸움을 다룬다. 이 피클의 에피소드를 다루기 위해서 한마바키10.5권이 특별히 만들어졌다. 이 특별한 공식적인 외전에서 피클의 배경이 설명되는데 그는 쥬라기 시대의 인간으로,(과학적으로 쥬라기 시대에는 인간이 존재하지 않았다. 이 작품에서는 쥬라기 시대에 공룡 위의 포식자로 원시인이 군림했다는 설정을 만들기 위해 쥬라기 시대의 원시인을 창조했다)암염층속에 갇혀 살아 있는 화석이 되어 2억년을 갇혀있다가 우연히 발견된 원시인이다. 일본으로 옮겨진 이 무시무시한 괴력의 원시인 피클은 바키 1부와 2부를 장식했던 레츠, 카츠미, 잭 등의 격투가들을 먹이 취급하며 간단히 제압하는 힘을 보여준다. 결국 한마 바키가 피클과의 1대1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