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렛 (프로게이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임두성
기본 정보
국적대한민국
활동 정보
종목스타크래프트 (선수 시절 종족 : 저그)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시절 포지션 : AD 캐리 → 서포터 → AD 캐리 → 서포터 → 탑)
아이디Just (스타크래프트)
Violet (리그 오브 레전드)

바이올렛(본명임두성, 1993년 10월 21일 ~ )은 대한민국의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자 전직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이다. 스타크래프트 선수 시절 아이디는 Just로 종족은 저그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 시절 포지션은 AD 캐리, 서포터, 탑이었으며 아이디는 Violet이었다.

선수 시절[편집]

스타크래프트[편집]

임두성은 2009년 하반기 드래프트에서 KT 롤스터 스타크래프트팀의 3차 지명으로 입단하면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선수 시절 주로 2군 멤버로 활동했다. 그러나 EVER 스타리그 2009 예선 J조 8강에서 곰TV MSL Season 4 준우승자 출신인 김구현 2-1 역전승을 거두는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다.[1]

2010년까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편집]

2013년 8월, Incredible Miracle에 입단하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커리어를 시작했다. 바이올렛은 IM의 1팀에 합류했다. 2014 스프링 시즌에서 8강에 진출했다.

이후 MKZ에 합류했다.

2014년 8월부터 제닉스 스톰에서 활동했다.[2]

2015 스프링 시즌을 앞두고 MKZ팀에서 복귀했다. MKZ에서는 탑 라이너로 출전했다. 챌린저스 서머 시즌 1 종료 이후 팀에서 퇴단했다.[3]

은퇴 이후[편집]

2021년 2월 7일, APE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아카데미의 강사로 합류했다.[4]

여담[편집]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시절 사용했던 Violet이라는 아이디는 故 우정호 선수를 추모하기 위해 정한 것이라고 한다.

수상 내역[편집]

리그 오브 레전드[편집]

  • 애스록 마치 쇼 토너먼트 2014 우승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