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커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

미니스커트(영어: miniskirt)는 의류의 한 종류로, 허벅지 부근에 입혀서 여느 치마와 같지만 옷의 위아래 길이가 무릎을 보일 정도로 더욱 짧다. 미니스커트의 본격적인 유행은 영국의 1960년대의 스윙잉 런던 (Swinging London) 때였다.[1] 의학적으로 미니스커트 등 노출이 심한 옷을 입으면 뎅기열 등 질병에 걸리기 쉽다. 이렇기 때문에 열대나 아열대 국가에서는 뎅기열로 인해 미니스커트를 경계하고 있다.

역사[편집]

미니스커트는 고대 로마 시대 때 튜닉의 (영어: tunic) 일부로 입었고 군인, 검투사, 그리고 노예들이 입었다. 중세 유럽에는 갑옷의 허벅지 부분에 가리는 짧은 철갑 치마를 입었다. 그리고 차츰 현대에 오면서 서구의 여성이 긴 치마 대신에 짧은 치마도 입었다. 과거 대한민국에서는 미니스커트를 신체의 노출이 심하다는 이유로 좋지 않게 보아서 단속 경관들이 30 cm 를 들고 미니스커트 차림의 여성을 붙들어 세우고는 무릎 위에 올라간 미니스커트의 높이를 자로 재는 일명 미니스커트 단속을 시행하였다. 21세기에는 대부분의 걸 그룹들의 무대 의상이 미니스커트에 가깝다. 다만,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는 여기자에 한해, 몬태나주에서는 주 하원의원에 한해 미니스커트 착용을 금지했다.

미니스커트 금지국[편집]

출처[편집]

  1. 배소진 기자 (2010년 7월 27일). “미니스커트가 성폭행 원인? SBS 보도 '논란'. 머니투데이. 
  2. 우간다 의회 '미니스커트 착용' 불가 법안 통과 Archived 2013년 12월 24일 - 웨이백 머신 2013년 12월 21일 등록, 2013년 12월 21일 확인, 문예성 기자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