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나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메타나이트는 별의 커비 시리즈의 보스 중 하나로, 커비의 라이벌이라는 설정과 팝스타 최대최강의 검객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커비 못지 않은 엄청난 인기로 대난투X에까지 출연했다. 전함 할버드의 소유자이며 메타나이츠를 부하로 거느리고 있다. 시리즈 전통으로 바닥에 꽂혀있는 검을 집어야만 전투가 시작되며, 그를 이겼을 때 가면이 깨지며 맨얼굴을 볼 수 있다. 게임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맨얼굴의 눈 색은 하얀색이지만, 가면 사이로 비치는 노란색을 실제 눈 색으로 보는 의견이 우세하며 팬아트도 노란 눈으로 그려진 경우가 더 많다. 리메이크판 꿈의샘이야기를 시작으로 터치!카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 별의커비 wii 등의 시리즈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도 종종 등장한다.


일명 メタナイト 영칭 Meta Knight

메타나이츠[편집]

메타나이츠는 메타나이트의 충실한 부하들이다.
종종 전함 할버드나 다른 곳에서 출현해 길을 방해하기도 한다. 대부분 이동,공격속도가 빠르므로 무심코 덤볐다간 데미지입기 십상이다.

소드나이트&블레이드나이트[편집]

메타나이츠 중 유일한 자코이자 헬퍼 캐릭터. 소드.블레이드나이트 모두 검을 쓴다 게임에서는 몬스터로 나오며, 애니에서도 메타나이트의 부하로 출연한다.

일명 ソードナイト(소드나이트) ブレードナイト(블레이드나이트) 영칭 Sword Knight(소드나이트) Blade Knight(블레이드나이트)

메이스나이트[편집]

철퇴를 휘두르는 중장갑 기사.
메타나이츠 중 체력이 가장 강하므로 주의해서 접근해야 한다. 또한 파워도 보통이 아니다.

엑스나이트[편집]

해골얼굴을 가진 도끼병.
플레이어에게 빠른속도로 다가오고 도끼를 날리기도하므로 주의해서 공격하자.

트라이던트 나이트[편집]

삼지창을 사용하는 기사. 가끔씩 삼지창을 날리기도 하고 공중에 뜰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자벨린 나이트[편집]

장창으로 공격해오며 간혹 창을 던지기도 한다.
체력이 약하나 공격속도가 빠르므로 신중히 다가서자.

라이벌[편집]

커비[편집]

별의 커비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세계관 내 최강자.
적을 빨아들여 그 능력을 그대로 카피해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 에서는 능력을 발휘한후 X버튼을 누르면 '헬퍼' 를 소환할 수있다. '별의 커비 거울속의 대미궁'에서는 3명의 또다른 커비를 소환. '디디디 리벤지'에서는 디디디에게 '핑크색 찐빵' 이라는 별명도 지어졌다.

일명 カービィ 영칭 kirby(일부 유저들이 일본발음을 따라 kaabii라고 쓰는 경우가 있다)

갤럭틱 나이트[편집]

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의 한 모드인 메타나이트로 고! 에서 메타나이트가 대혜성 노바에게 은하계 최강의 전사와 싸우고 싶다는 소원을 빌어 봉인이 풀리게 되고, 최종보스로서 싸우게 된다. 가면의 생김새로 인해 표고버섯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공격 타입이 보스 메타나이트와 흡사하므로 패턴을 잘 외워 공격해보자.
별의 카비 wii의 격투왕의 길 마스터에서도 등장한다.

일명 ギャラクティックナイト 영칭 Galacta Knight.

다크메타나이트[편집]

[별의커비: 거울의대미궁] 에서 등장하는 거울 세계의 메타나이트로, 메타나이트를 거울에 가두고 거울을 깨버린 장본인. 메타나이트와 비슷한 기술을 사용하며 몸과 가면, 검, 망토등이 다크메타나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모두 검정색이다. 커비를 검으로 썰어 4명으로 만들지만 후에 그 커비들에 의해 소멸하게 된다.

눈색은 빨간색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지만 메타나이트와 비슷한 노란색이며, 거울의대미궁 에리어8 보스로서 쓰러뜨렸을 때 맨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첫 출연 당시 게임에서는 도트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했지만, 공식 일러스트를 보면 갑옷과 망토가 찢어져 있고 가면에 칼자국이 나 있다. 이 설정들은 별의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 재출연하며 모두 구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