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바나나에 붙인 라벨

라벨(label) 또는 레이블은 인쇄하여 상품에 붙여넣는 조각을 가리키며, 곧 종이, 중합체, , 금속 등의 물질로 된 조각이다.

레이블은 제품의 기원 제조업체(예: 브랜드 이름), 용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중에는 영국[1]이나 미국[2]에서의 음식 등에서 법에 의해 관리될 수 있다.

정의 및 목적[편집]

품명·상표·메이커·품질·성분·사용법·중량 등을 기록한 것을 표찰(label)이라 한다. 제품 또는 포장에 첨부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레터(letter)라 하여 포장에 첨부하거나 인쇄하는 경우도 있다.

이 라벨의 목적은 ① 라벨의 효과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끌게 하고, ② 상품의 내용을 확신시켜 판매를 촉진하며, ③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표시하여 사용자에 편의를 제공하고 보호하는 수단이 되는 데 있다.

용도[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UK Food Labelling & Packaging”. 2014년 3월 5일에 확인함. 
  2. “FDA Food Label Requirements in a Nutshell”. 2015년 6월 12일에 확인함.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표찰"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