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바이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지바이스 (Digivice)는 디지털 몬스터에 등장하는 가공의 도구다. 애니메이션, 만화책 속의 주인공들이 소지하고 다니는 소형 컴퓨터로서, 여러 종류가 존재하지만 디지바이스 01을 제외하고 모두 같은 이름의 완구가 발매되었다.

종류[편집]

디지바이스[편집]

디지몬 어드벤처에서 등장했다. 극중에서 성스러운 디바이스・디지바이스라 불린다.이 디지바이스는, 어둠의 힘을 정화하거나, 동료들의 위치를 탐지하며, 결계를 펼치는 등 여러가지 기능을 발휘한다. 이 디지바이스는 디지몬을 진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일종의 도구이다.

디지바이스
1999년 8월 1일에 판매

D-3[편집]

디지몬 어드벤처02』에 등장했다.

디아크[편집]

디지몬 테이머즈』에서 등장.

측면에 카드리더가 달려있어, 디지털 몬스터 카드게임의 카드를 통과시킴(카드 슬래시)으로 파트너 디지몬을 강화시키거나 무기를 장비시킬 수 있었다. 극중에서는 카드리더가 변화하거나, 디지몬이 파트너가 되면 어디선가 나타났다.

애니메이션 속에서는 그냥「디지바이스」라 불린다.

  • 디아크 Ver.1 2001년 4월 발매
  • 디아크 Ver.2 2001년 7월 발매

디스캐너[편집]

디지몬 프론티어에서 등장했다. 아이들이 스피릿을 사용하여 하이브리드체로 변신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극중에서는 휴대폰이 변화한 것으로 나온다. 극중에서 부르는 호칭은「디지바이스」로 통일했다.

바코드 배틀러라는 완구에 달린 바코드를 읽음으로 디지몬을 강화시킬 수 있었다. 레어한 바코드를 만화책에 실어주거나 대회에 상품으로 주기도 했다.

  • 디스캐너 - 2002년 6월 30일 발매

디지바이스iC[편집]

애니메이션『디지몬 세이버즈』, 그리고 만화『디지몬 넥스트』에 등장했다.『디지몬 세이버즈』에서는 파트너 디지몬을 수납하는 기능이 붙어있다. 덧붙여서『디지몬 세이버즈』에서는 디지몬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인간이 만들어낸 디지바이스라는 점이다.

적외선통신 배틀, 데이터 카드다스 연동, 파이트머니, 콜로세움과 같은 미니게임이 추가요소로 탑재되었다. 디지소울 충전을 하므로 디지소울을 부여함으로 진화하는 형태가 변한다. 또, 디지몬 배틀터미널에 자신이 키운 디지몬을 전송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2008년을 끝으로 디지몬 배틀터미널이 종료됨에 따라 이 기능을 즐겨보는 것은 불가능해졌다.

  • 디지바이스iC <101 ORANGE>
  • 디지바이스iC <102 BLUE>

크로스로더[편집]

디지몬 크로스워즈』에 등장하였다. 1기에서는 오메가몬의 선택을 받으면 크로스로더를 받았으나,3기에서는 타임몬과 다니는 정체불명의 시계점 할아버지에게 크로스로더를 받게 되어 있었다.

디지몬들끼리 서로 합체시켜 새로운 디지몬을 만드는 것이 크로스로더만의 기능이다.나중에는 초진화까지 가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