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위키백과 둘러보기 소개/3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소개
위키백과 둘러보기

이름공간
문서를 분류하는 종류

문서 검색
원하는 걸 빠르게 찾는 법

문서 역사
문서의 과거 리비전 보기

넘겨주기와 바로가기
다른 제목의 문서를 이어주기

유용한 링크
편집자에게 유용한 링크

요약
배운 내용 복습하기



모든 문서의 상단에는 검색 상자가 있습니다. 검색 상자에 입력을 시작하면 찾고 있는 문서를 추천하기 시작하며 그 중 원하는 문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그 문서로 이동됩니다. 그 외에 전체 문서 제목을 입력하고 ↵ Enter키를 누르면 해당 문서로 자동 이동됩니다.

문서 제목이 아닌 구문이나 단어를 입력하고 ↵ Enter를 누르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가 나열된 전체 검색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무언가를 입력한 후 추천 문서 목록 하단의 "XXXX 항목이 포함된 글을 검색"을 눌러도 검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 문서로 바로 이동하지 않고 위키백과 전체에서 "물고기"라는 단어가 있는 글을 검색하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페이지에서는 검색할 이름공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된 옵션(기본, 토론, 도움말 혹은 모두)를 선택하거나 개별 이름공간을 선택/해제할 수 있습니다.

분류

간단한 분류 구조
생명체
/
동물
\ 
식물 
/
\ 
고양이

문서를 찾는 또 다른 유용한 방법은 문서 하단에 나열된, 관련된 문서를 조직화해 묶은 분류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분류는 가장 일반적인 분류에서부터 가장 세부적인 분류에 이르기까지 계층 구조의 트리를 이루고 있으므로 각 문서에서는 가장 구체적인 적용 가능한 분류만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분류:아일랜드의 음악가]]가 이미 적용된 문서에서 [[분류:음악가]] 분류를 또 추가해서는 안됩니다.

더 많은 분류가 필요한 랜덤 문서로 이동해 분류를 직접 추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