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시각 편집기로 편집하기/1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편집창 열기
편집 모드를 켜는 법

툴바 소개
편집에 사용하는 툴 소개

링크와 위키링크
문서끼리 서로 연결하는 법

편집 저장하기
변경사항을 게시하는 법

새 문서 만들기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는 법

요약
배운 내용 복습하기



모바일 환경에서 편집 안내: 대부분의 위키백과 편집자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편집하므로 편집 인터페이스도 데스크탑에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각 편집기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는 있으나 데스크탑보다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시각편집기의 툴바를 촬영한 스크린샷

시각편집기는 위키백과에서 작성하는 그대로 보이는 스타일의 편집기입니다. 배우기 매우 쉽죠. 일반 텍스트 파일처럼 위키 마크업 텍스트(위키텍스트)를 통해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원본 편집기의 대체 편집기입니다. 일부 작업에는 원본 편집기가 더 편리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시각편집기가 편집하기에 훨씬 편리합니다.

편집 버튼을 누르기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 도움말에서는 시각편집기의 기본 사항을 소개합니다. 전체 도움말을 보고 싶으시다면 시각편집기 편집 안내 문서를 살펴보세요. 환경 설정의 '편집' 텝을 통해 시각편집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편집 모드" 문단에서 "양 쪽 편집 텝 보이기"를 누르면 됩니다. 또한 "편집기" 문단에서 "시각편집기 활성화"를 체크하면 시각편집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편집기는 현재까지 개발중인 기능으로 몇 가지 제한사항이나 버그가 있습니다. 특히 원본 편집기보다 로딩 속도가 느리고, 본문 문서에는 시각 편집기를 쓸 수 있지만 토론 문서에서는 시각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각편집기 사용 중 편집기 관련 문제가 있다면 피드백 페이지 (영어)에서 의견과 제안을 남기면 됩니다.

시각 편집기 열기

시각편집기를 활성화했다면 문서 상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 시각편집기를 통해 어떤 문서든 편집할 수 있습니다.(문서 길이가 길다면 편집기 실행에 시간이 수 초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문서 아무 문단에서 "편집" 링크를 눌러 시각편집기를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서에서는 편집할 때 시각편집기와 원본 편집기를 토글 버튼을 통해 왔다갔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