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시각 편집기로 출처 밝히기/2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확인 가능
출처가 중요한 이유

출처 밝히기
출처를 추가하는 방법

존재하는 출처 편집하기
출처를 편집하는 방법

출처 재사용하기
간편하게 출처를 추가하는 법

신뢰할 수 있는 출처
좋은 출처란 무엇일까요?

요약
배운 내용 복습하기



출처를 추가하러면 먼저 문서 상단의 "편집"을 눌러 시각편집기를 켜야 합니다. 툴바가 나타나면 출처를 추가할 위치에 대고 클릭합니다. 그 후 인용 버튼을 클릭하면 출처 세부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새 출처를 만드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웹 URL만 삽입하는 방식인 자동 추가 방식과 틀에서 정보를 각각 직접 채워넣는 방법인 수동 추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동 추가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웹사이트 URL을 집어넣고 "생성" 버튼만 클릭하면 위키백과가 출처 인용 형식을 알아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만들어진 인용을 살펴보세요. 그대로 집어넣으러면 "삽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날짜나 제목과 같이 일부 정보가 틀렸거나 세부 사항을 추가, 수정하러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용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하러면 대화상자의 "수동" 탭을 누르면 됩니다. 추가할 인용 정보 유형을 선택한 후,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안에 채우면 됩니다.(날짜는 YYYY-MM-DD 양식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연설을 인용하러는 경우 등 제시된 인용 정보의 유형 중 어느 유형에도 속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본 양식"을 이용해 정보를 완전히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출처 인용은 현재 위키 문법 방식으로 추가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