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시각 편집기로 그림 넣기/2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소개
위키백과에서 그림을 넣는 방법

그림 업로드
위키미디어 공용을 이용하는 법

그림 삽입
문서에 그림을 삽입하는 법

상세 정보 수정
그림의 여러 부가 정보를 수정하는 법

갤러리 기능
여러 사진의 모임을 위한 기능

요약
배운 내용 복습하기



위키미디어 공용은 여러 언어 위키백과와 위키미디어의 자매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을 저장할 수 있는 공용 그림 저장소입니다.

이곳에 새 그림을 업로드하러면 먼저 문서 상단의 "편집" 탭을 클릭해 시각편집기를 활성화합니다.

시각편집기 툴바가 나타난다면 넣기  메뉴를 클릭하고 "미디어"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럼 그림을 업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업로드" 탭을 누르고 컴퓨터에서 업로드할 그림을 선택합니다(파일 이름을 클릭하거나 파일을 박스 안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다른 문서에서 그림을 사용하러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그림 설명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설명은 위키미디어 공용에 그림과 함께 저장되므로 문서에서 삽입할 설명보다 더 자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그림을 잘 찾을 수 있도록 그림에 분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위키미디어 공용에 새 그림이 업로드되고 문서에 삽입됩니다.

중요 주의 사항: 위키미디어 공용에 업로드할 그림은 업로드한 사람 이외 다른 사람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상태면 안되며, 업로드하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 따라 누구나 상업적 이용을 포함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의 라이선스로 업로드됩니다. 해당 그림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이 그림의 사용이 공정 이용 사례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면 위의 그림 업로드 절차를 따르지 말고 파일 업로드 요청을 통해 공정 이용 파일 업로드를 요청해야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다음 문서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