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썸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다크 썸머
Dark Summer
감독폴 솔렛
각본마이크 레
제작로스 M. 디너스틴
출연키어 길크리스트
스텔라 메이브
마이스트로 허렐
그레이시 길럼
피터 스토메어
촬영조랜 퍼포비치
편집벤저민 커수
조시 이시어
음악오스틴 윈토리
배급사IFC 미드나이트
개봉일
  • 2015년 1월 9일 (2015-01-09)
시간81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다크 썸머(Dark Summer)는 미국에서 제작한 폴 솔렛 감독의 2015년 초자연 공포 영화이다. 키어 길크리스트, 스텔라 메이브, 그레이시 길럼, 피터 스토메어 등이 출연하였다.

줄거리[편집]

뭐에 홀린 듯 동급생 모나를 집요하게 사이버스토킹 해온 대니얼은 가택 연금형에 처해져 컴퓨터를 빼앗기고 SNS는 금지 당하고 IP 주소 추적 대상에 오르는 신세가 된다. 대니얼은 가석방 담당관 스토크스에게 전자발찌가 묶인 발을 자르고 멕시코로 도망간 사람에 대한 농담을 한다.

친구 케빈과 대니얼을 좋아하는 애비는 대니얼을 위로하며 몰래 태블릿 PC를 가져다준다. 대니얼은 이를 이용해 이웃 인터넷을 몰래 빌어쓰며 스카이프로 출장을 간 엄마에게 통화를 시도한다. 그런데 그 순간 갑자기 모나가 스카이프로 영상전화를 걸더니 대니얼이 화면으로 지켜보는 와중에 자살해버린다.

이후 대니얼이 모나의 유령을 보게 되자 대니얼, 애비, 케빈은 각자 손에 펜을 한 자루씩 쥐고 교령회를 연다. 그러나 초자연적인 힘이 작용하여 세 사람은 펜으로 애비의 손을 찍어버리고, 벽에는 피로 써진 'Daniel(대니얼)'이란 글자가 떠오른다.

사실은 대니얼이 모나를 좋아했던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모나가 대니얼을 좋아해서 대니얼의 몸 안에 영혼 상태로 공존하기 위해 주술을 걸면서 이 모든 일이 시작된 것이었다. 이를 전혀 몰랐던 대니얼, 애비, 케빈 세 사람은 부지불식간에 주술 발동 요건을 전부 채워버린다. 이에 모나는 애비의 몸을 차지해 케빈을 죽이고, 대니얼의 발목을 자른 뒤 대니얼을 납치한다.

스토크스는 그저 대니얼이 도망을 갔을 거라고만 짐작한다.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