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중학교 (경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능동중학교
陵洞中學校
Neungdong Middle School
250px
개교 2003년
설립형태 공립
교장 안상태
교감 김종원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번화1로123번길 34-14 (삼문동)
학생 수 879 명 (2020년 10월 13일 기준)
교직원 수 72 명 (2020년 10월 13일 기준)
상징 교목: 소나무, 교화: 장미
관할관청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웹사이트 http://neungdong-m.gne.go.kr

능동중학교(陵洞中學校)는 경상남도 김해시 삼문동에 있는 공립 중학교이다.

학교 연혁[편집]

학교 동문[편집]

참고 자료[편집]

외부 링크[편집]

여담[편집]

[1] 김해시에서 급식이 제일 맛없기로 유명하다. 얼마나 심각하냐면 대표적인 사례로 맨밥위에 아무 건더기 없이 간장을 국자로 부어주는 것도 모자라, 심지어 밥이 이미 있는데에도 숭늉이 나오는 황당한 경우가 있다.

현재는 영양사가 바뀌어서 그나마 괜찮아진 편이다.


[2] 능동중학교가 김해시에서 학교폭력이 절대로 일어나지 않은 학교라고 자주장하는데, 이는 결코 사실이 아니다.

실제로 능동중학교에서 한 해에 일어나는 미신고 학교폭력 사건이 적어도 다섯 번 이상은 존재하였다.


[3] 음악 교사들의 심사 자격에 관해 논란이 있다. 일례로, 본교에서 팝송 대회를 개최한 적이 있었는데, 러시아의 Moskau 1979노래를 부른 모 반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물론 이 모 반이 우승 자격이 없다는 것은 아니다. 안무도 나머지 아홉 반 중 제일 화려하였고, 발성 등도 좋았다.

그러나 대회는 엄연히 "팝송" 대회이다. 이 러시아의 노래는 전혀 팝송이 아니며, 단지 화려하다는 이유로 음악 교사들이 이 모 반을 우승시켜준 것이다.


[4] 골프 체험실이 존재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사용되지는 않는다. 현재는 교복을 저장해두는 사실상 옷장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5] 본 교의 도서관에는 미국과 제1세계, 자본주의를 비판하는 서적들이 비교적 많이 있으며, 마르크스주의와 공산주의에 대해 서술하는 서적이 비교적 많다.


[6] 얼마전 이 위키를 훼손하는 사람이 있었으며 말투를 보니 아직 초딩끼를 못버린 중1으로 추정된다. 짬도 없으면 그냥 짜지고 학교생활을 하면 좋겠다.


[7] 나무문에는 주먹으로 친것인지 모르겠지만 많은 훼손흔적이 남아있다. 골프장이나 만들지말고 문이나 바꾸라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이 많다.


[8] 염색이나 펌은 일절금지이다. (교칙상 금지이지만, 3학년이 되면 사실상 아무도 뭐라하지는 않는다.)


[9] 텃밭이 존재한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사용되지는 않는다.


[10] 운동장이 천연 잔디로 되어 있다. (잔디가 아니라 잡초다)


[11] 2021년 들어서 외벽의 색깔이 17년만에 바뀌었다. (그 돈으로 시설을 보완하라는 학부모들의 의견이 많다.)


[12] 산에 박혀있어서 등굣길이 등산길처럼 느껴진다.


[13] 미술부가 존재하는데, 예술 활동 보다는 봉사 활동(노동)을 더 많이 하게 된다.


[14] SW동아리가 존재한다. 2018-2019년에는 활동이 활발했다. 각종 대회에 참가하기도 하였고 체험전에서 한 부스를 열어 체험을 하러 온 사람들에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게 하는 등의 활동을 했었다. 하지만 2019년 이후 실질적인 활동을 한 적은 없으므로, 프로그래밍을 익히고자 하는 학생들은 중학교때 여기서 시간 보내지 말고 고등학교 가서 배우자.


[편집 시 필독] 해당 위키는 누구나 편집 가능하다. 허나, 기본적인 양식은 지켜주길 바라며, 사실이 아니거나 친목에 가까운 글은 언제든지 삭제당할 수 있음을 명심해주길 바란다.

[공지] 119.195.66.107 이 아이피는 해당 문서를 훼손하는 유저로, 관리자는 해당 IP를 차단해주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