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 비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누드 비치(Nude beach)는 을 입지 않는 해변을 말한다.

이용자가 자유롭게 알몸이 될 수 있는 해변이다. 누드 비치에는 일반적으로 혼욕이 있다. 이러한 해변은 일반적으로 공용지에 있으며, 대중의 모든 구성원은 어떤 운동에 대한 회원 자격이나 개인적인 신념과 무관하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 해변 시설의 사용은 일반적으로 익명이다. 자연주의 리조트나 시설과 달리 일반적으로 누드 비치를 사용하기 위한 회원 자격이나 심사 요건이 없다. 누드 비치 시설의 사용은 일반적으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지 않다. 누드 비치는 공식적(법적 제재)일 수도, 비공식적(주민 및 법 집행 기관의 용인)일 수도, 아니면 불법일 수도 있다.

일부 국가의 누드 비치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고 일반적으로 도시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때때로 일반 해변보다 접근이 더 어려우며 이러한 해변의 시설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예외를 제외하고 매우 기본적인 경향이 있다. 덴마크와 같은 다른 국가에서는 대부분의 해변에서 옷을 입지 않아도 된다. 누드 수영은 대중 앞에서 가장 흔한 나체 형태 중 하나이다. 누드 비치는 토플리스 비치(상의 없이 이용하는 해변)과 혼동되어서는 안 된다.

누드 비치는 누드가 아닌 목욕 구역과 물리적으로 분리되거나 격리되는 경향이 있다. 해변에서 특별히 지정된 구역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해변 사용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표지판이 사용되기도 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