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
Trainwreck
한국어 포스터
감독저드 애퍼타우
각본에이미 슈머
제작저드 애퍼타우
배리 멘들
출연에이미 슈머
빌 헤이더
브리 라슨
콜린 퀸
존 시나
버네사 베이어
마이크 버비글리아
에즈라 밀러
틸다 스윈턴
르브론 제임스
촬영조디 리 립스
편집윌리엄 커
폴 주커
음악존 브라이언
제작사애퍼타우 프로덕션
배급사유니버설 픽처스
개봉일
  • 2015년 3월 15일 (2015-03-15)
시간124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영어: Trainwreck)는 2015년 공개된 미국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저드 애퍼타우 감독이 연출하고, 코미디언 에이미 슈머가 주연하고 직접 각본을 썼다. 빌 헤이더가 남주인공으로 출연하며, 브리 라슨, 콜린 퀸, 존 시나, 틸다 스윈튼, 르브론 제임스가 조역으로 출연하였다. 가벼운 남자관계만을 이어가던 주인공 에이미가 스포츠 전문의 닥터 코너스와 만나며 진짜 사랑을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본 촬영이 2014년 5월 19일 뉴욕에서 이뤄졌다. 2015년 3월 15년 2015년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영화제에서 첫 상영되었으며, 2015년 7월 17일 유니버설 스튜디오 배급을 통해 미국에서 극장 상영이 되었다. 에이미 슈머의 연기로 골든 글로브상미국 작가 조합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줄거리[편집]

에이미와 킴 자매의 아버지 고든은 23년 전 자매의 어머니와 이혼하면서, 일부일처제는 허상이라는 말을 남겼다. 현재, 에이미는 아버지의 말을 실천이라도 하듯 '헤픈 여자'를 자칭하면서 수많은 남자들과 원나잇을 즐기고 한번에 여러 남자들과 교제했다. 반면에 동생인 킴은 아들이 딸린 돌싱남과 결혼하여 정착한 삶을 살고 있다. 아버지는 양로원으로 보내졌는데, 아버지를 존중했던 에이미와 달리 킴은 난봉꾼이었던 아버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어느 날, 에이미는 직장인 남성잡지 편집부에서, 스포츠 전문 의사 '닥터 에런 코너스'를 취재하라는 지시를 받는다. 스포츠에 일자무식이었던 에이미는 난색을 표했지만 편집장은 오히려 그렇기에 신선한 기사가 나올 것이며 잘되면 에이미에게 편집장 자리를 줄 것이라고 하면서 강권한다.

에런을 인터뷰하던 중에 동생 킴이 아버지를 더 싼 양로원에 보내자고 하자 에이미는 기분이 안 좋아진다. 에런은 에이미를 진정시키면서 같이 식사를 하게 되고, 에런의 젠틀함에 끌린 에이미는 평소처럼 그와 원나잇을 즐겼다. 그런데 다음날, 에런은 관계를 이어가고 싶다면서 데이트 신청을 해왔고 에이미는 당황한다. 에런은 몇 년간 여자친구가 없는 상황이었고, 친구인 농구 선수 르브론이 에런이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자 기뻐한다. 어쨌든 취재를 이어가야 했기에, 에이미는 에런과 지속적으로 만나면서, 그의 외과의로서의 삶을 경험한다. 교제 중에 한번은 아버지가 양로원에서 넘어져 머리를 찧었는데, 에런이 에이미와 함께 달려가서 아버지를 치료해주었다. 아버지는 의외로 에런을 좋게 봐주었다.

에런과 에이미 커플은 서로에게 깊게 빠져든다. 에이미는 생전 처음인 이런 깊은 관계가 익숙하지 않아 걱정하지만, 동생 킴이 그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면서 격려한다. 하루는 에이미 커플이 동생 부부와의 파티에 갔는데, 이 파티에서 에런은 에이미가 이제까지 가벼운 연애만을 즐겼음을 알게 된다. 한편 아버지 고든이 약을 과다투여하여 갑작스레 죽게 된다. 큰 충격을 받은 에이미는 아버지의 장례식 후 킴에게는 아버지를 돌보지 않았다면서 비난한다. 직후 에런은 상심에 빠진 에이미에게 갑자기 에이미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고 고백한다.

에런이 국경 없는 의사회에서 상을 받게 되자, 에런은 에이미를 시상식에 데리고 간다. 에런은 에이미에게 전하는 수상 소감을 준비하였으나, 막상 에런이 시상대에 올랐을 때 에이미는 편집장으로부터 쓸데없는 전화를 받는 바람에 시상식장을 나가버려서 듣지 못한다. 이 때문에 에런은 에이미와 다투게 되고 에이미는 자신은 이런 사랑을 받을 사람이 아니라면서 아예 에런과 헤어지려고 한다. 이후 두 사람은 서로의 진심을 털어놓으면서 상한 감정을 푼다. 에런은 중요한 수술(아마레 스타더마이어의 무릎 수술)을 앞두고 있던 차라, 에이미와는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로 한다.

그 사이 에이미는 회사 파티에 참석하는데, 엉겁결에 젊은 인턴과 섹스를 하다가 들키고 그가 미성년자라는 게 밝혀지는 바람에 회사에서 해고된다. 이후 킴네 집에 찾아가 여태까지의 자신의 삶을 고백하고 반성한다. 바뀌기로 결심한 에이미는 우선 에런을 취재한 기사를 배니티 페어지에 투고힌다. 이후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르브론, 아마레 등이 뛰는 농구 경기가 열리고 에런은 경기를 관람한 뒤 가려고 하는데, 어떤 치어리더가 나타나 그를 경기장을 끌고 간다. 그곳에 가니 에이미가 치어리더복을 입고 다른 치어리더들과 함께 조금 어설프지만 정성이 느껴지는 춤을 보여준다. 안무곡에는 에런이 좋아하는 노래 〈Uptown Girl〉도 들어있었다. 에이미는 에런에게 안기고 모두가 지켜보는 곳에서 키스를 하며 뒹군다.

출연[편집]

각주[편집]

  1. “Judd Apatow's 'Trainwreck' Casts Up: Tilda Swinton, Barkhad Abdi and John Cena Sign On”. /Film. 2014년 3월 18일. 2014년 5월 21일에 확인함. 
  2. “LeBron James, Method Man Join Judd Apatow's 'Trainwreck'. 《The Hollywood Reporter》. 2014년 5월 7일. 2014년 5월 21일에 확인함. 
  3. 세계 최초로 할리우드 배우 100세 넘었던 당시 마지막 출연작 주연을 맡았다.
  4. “JuddApatow: This week we start shooting”. Twitter. 2014년 5월 22일에 확인함. 
  5. Douglas, Edward (2015년 4월 29일). “From the Set of Amy Schumer and Judd Apatow's Trainwreck”. ComingSoon.net. 2015년 7월 18일에 확인함. 
  6. “Randall Park on ABC’s New ‘Fresh Off the Boat’”. 《The Wall Street Journal》. 2015년 2월 4일. 2015년 2월 23일에 확인함. 
  7. Ge, Linda (2014년 7월 1일). “Marisa Tomei and Daniel Radcliffe Join Judd Apatow's ‘Trainwreck’”. TheWrap. 2014년 7월 2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