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합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는 행복합니다
I Am Happy
감독윤종찬
각본윤종찬
제작윤일중
배용국
원작이청준
촬영이창재
편집경민호
음악김동기
배급사영화사 진진
개봉일대한민국 2009년 11월 26일
시간113분
국가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언어한국어

"나는 행복합니다"는 2009년 11월 26일 개봉한 영화로, 영화 "소름" · "청연"의 윤종찬 감독이 연출을 하고 배우 현빈 · 이보영이 주연을 맡았다. 이청준의 단편 "조만득 씨"를 각색한 영화로, 정신병동을 중심으로 상처받은 인물들의 삶을 투영한 영화이다.

줄거리[편집]

정신병동에서 만난 환자와 간호사의 애틋한 소통에 대한 이야기다.
치매에 걸린 엄마와 자살한 형이 남겨준 도박 빚으로 자신이 처한 상황을 견딜 수 없어 과대망상증에 걸린 만수는, 이 모든 현실을 기억할 수 없는 정신병동에서의 하루하루가 꿈 같은 나날들이다. 자신이 서명만 하면 전세계 은행에서 통용되는 화폐가치를 지닌다고 믿는 만수 곁에서 수호천사가 되어주는 수경이 있어 더욱 행복하지만 그녀의 얼굴은 언제나 슬픔에 가득 차 있다.
수간호사 수경은 연인에게 버림받고, 직장암 말기의 아버지를 간호하며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자신에게 병원비에 보태라며 천 만원 쯤은 개의치 않고 쥐어주는 만수가 있어 행복하다. 병원에서 강도 높은 치료를 받게 되는 만수, 점차 극한 상황으로 내몰리는 수경. 그들만의 행복한 시간은 끝을 보이기 시작한다.

출연진[편집]

주인공[편집]

그외 인물[편집]

영화 정보[편집]

  •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지원하고 광양과 순천을 중심으로 2008년 3월 27일부터 촬영에 돌입하였다.[1]

각주[편집]

  1. 나영석 기자 (2008년 4월 2일). “[지자체 소식]남도 곳곳은 지금 ‘영화촬영 중’”. 경향신문. 

외부 링크[편집]

부산 국제 영화제
2007년 2008년
개막작 : 스탈린의 선물
폐막작 : 나는 행복합니다
2009년
개막작 : 집결호
폐막작 :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서
개막작 : 굿모닝 프레지던트
폐막작 : 바람의 소리
64개국 275편 60개국 315편 70개국 355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