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기세등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TV-icon-novela.png
갈수록 기세등등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주말 시트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MBN
방송 기간 2011년 12월 3일 ~ 2012년 4월 1일
방송 시간 토요일 ~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분량 30분
방송 횟수 36부작
연출 조진규
각본 문선희, 최대웅
출연자 박해미, 이재용, 박한별, 윤주희,
강지섭, 윤소정, 정윤석, 김광규,
오이나, 이시언, 양세형, 지윤호,
지상민, 이상표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외부 링크  공식 웹사이트

갈수록 기세등등》은 MBN에서 2011년 12월 3일부터 2012년 4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주말 시트콤이다.

개요[편집]

종합편성채널 MBN 개국 특집으로 기획된 작품으로, 아빠, 엄마, 딸이 한 부대에서 근무하는 군인가족의 유쾌한 주말 시트콤이다.

등장 인물[편집]

46세, 이한별 남매의 엄마, 대령(연대장), 학사장교 출신으로 요리를 포함한 집안살림을 전혀 못한다.
46세, 이한별 남매의 아빠, 중령, 육사 출신 중령으로 자신대신 부인이 대령으로 진급하였으며, 8대 독자로 귀하게 자란 몸이다.
24세, 이재용과 박해미의 첫째 딸, 소위, 육사 출신으로 소위로 임관하였으며, 삼각 러브라인의 주인공이다.
24세, 이재용과 박해미의 둘째 딸, 백수이자 연예인 지망생으로, 한별의 이란성 쌍둥이 동생이다.
7세, 이재용과 박해미의 막내 아들, 한별과 은별의 늦둥이 동생으로, 유치원에 다니고 있다.
27세, 중사로서 부소대장을 맡고 있으며, 이한별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는 인물이다.
할머니, 주부, 손자 밖에 모르는 욕의 대가이며, 상대가 마음에 들면 엿을 건네주는 성향이 있다.
44세, 원사, 이재용과 죽마고우로 짬의 위력을 보여주는 사람이자 좋은 순정파이다.
24세, 고대로의 외동딸이자 치킨집 사장으로 털털하고 억세 보이지만 사실 극 소심녀이다. 한별, 은별과는 친구사이다.
24세, 병장, 부산 출신으로 삐끼생활을 하다가 와서 허풍이 심한 폼생폼사 스타일로 절대 무식한 사나이이다.
22세, 상병, 뺀질뺀질 얌생이이자 박쥐 스타일이지만 분위기 메이커로 선임인 왕성한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21세, 이등병, 사회에선 엄친아 군에선 무개념으로 불리며, 비주얼이 우수한 전형적 강남 엄친아이다.
31세, 대위, 군인정신이 투철, 재용 곁에서 각종 업무를 돕는다. 눈치가 없어 재용을 자주 열받게 함
21세, 일병, 차윤호와 허다진의 선임.
이등병, 차윤호와 동기.
군의관, 중위, 박한별과 어렸을 때 소꿉친구이며, 강인한과 라이벌 관계.
하사, 강인한 중사의 후임.

그외 인물[편집]

부대 사단장, 소장, 부대를 시찰할 때 한번씩 등장한다.

제작진[편집]

  • 연출 - 조진규
  • 각본 - 문선희, 최대웅
MBN 주말시트콤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