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 Crying Your Heart Out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top Crying Your Heart Out〉
오아시스싱글
Heathen Chemistry》의 싱글
B면〈Thank You for the Good Times〉
〈Shout It Out Loud〉
출시일2002년 6월 17일
포맷CD 싱글
녹음2001년~2002년
장르브릿팝[1]
길이5:02
레이블빅 브라더
작사·작곡노엘 갤러거
프로듀서오아시스
오아시스 싱글 연표
The Hindu Times
(2002)
Stop Crying Your Heart Out
(2002)
Little by Little〉/〈She Is Love
(2003)

Stop Crying Your Heart Out〉는 영국 밴드 오아시스의 곡이다. 이 노래는 노엘 갤러거가 작곡했고 오아시스에 의해 제작되었다. 이 음반은 2002년 6월 17일 이 밴드의 다섯 번째 스튜디오 음반인 《Heathen Chemistry》의 두 번째 싱글로 발매되었다. 리암 갤러거가 리드 보컬리스트이고, 노엘은 백 보컬을 맡았다.

〈Stop Crying Your Heart Out〉는 데뷔해서 영국 싱글 차트에서 2위로 정점에 올랐고 영국 인디 차트에서 6위에 올랐다. 이 노래는 이탈리아에서 1위를 차지했고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에서 상위 20위에 올랐다. 이 곡은 2002년 7월 12일 영국 축음기 협회에 의해 실버로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20만 부가 넘는 출하를 의미한다.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리오나 루이스는 그녀의 두 번째 스튜디오 음반인 《Echo》의 커버 버전을 녹음했다. 그녀는 《더 엑스 팩터》의 6번째 시리즈 최종회에서 그녀의 버전을 실행했고, 그 곡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29위와 영국 R&B 차트에서 11위에 이르렀다.

각주[편집]

  1. “Biografías de artístas, videos de música, noticias, fotos” [Artists biographies, music videos, news, pictures] (스페인어). VH1 Latin America. Viacom. 2013년 5월 26일에 확인함. ...con un number one en los charts ingleses y hits que huelen a britpop vintage como 'Stop Crying Your Heart Out'...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