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웹스피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BM 웹스피어
웹사이트www-01.ibm.com/software/websphere/

IBM 웹스피어(IBM WebSphere)는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미들웨어로 알려져 있는 전사적 소프트웨어 분야의 소프트웨어 제품 브랜드를 가리킨다. 이 소프트웨어 제품들은 최종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다른 애플리케이션들과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기 위해 사용한다. IBM 웹스피어는 1998년 이후로 대중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역사[편집]

IBM은 1998년 6월 이 브랜드에서 IBM 웹스피어 퍼포먼스 팩(IBM WebSphere Performance Pack)이라는 이름의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1] 2012년 기준으로 본래의 구성 요소는 IBM 웹스피어2 애플리케이션 서버 네트워크 디플로이먼트의 한 부분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자체적으로 수많은 웹스피어 브랜드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들 가운데 하나이다.

IBM 웹스피어 소프트웨어[편집]

다음의 IBM 웹스피어 목록은 IBM 분류를 사용한다.[2] 하나 이상의 분류에 여러 도구가 등장한다.

IBM은 개별 산업에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웹스피어 소프트웨어를 분류해 놓고 있다.[3]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편집]

주요 제품[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IBM Introduces WebSphere Performance Pack”. 2005년 8월 1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7년 11월 21일에 확인함. 
  2. “IBM WebSphere software - Products by category”. 2007년 10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7년 11월 21일에 확인함. 
  3. IBM WebSphere industry solutions
  • [1] 웹스피어
  • [2] 웹스피어 리버티 프로파일

추가 문헌[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