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공무원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7급 공무원
7th Grade Civil Servant
장르 액션, 코미디
감독 신태라
제작 천성일
임영호
각본 천성일
출연 김하늘
강지환
촬영 최주영
편집 문인대
음악 최승현
제작사 하리마오 픽쳐스
DCG플러스
배급사 대한민국 롯데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2009년 4월 22일
시간 112분
나라 대한민국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등급 12세 관람가
관객수 4,031,831 명[1]
수익 26,355,104,000 원[1]

7급 공무원》은 신태라 감독이 제작한 영화이다. 신분을 밝힐 수 없는 국가정보원 요원들의 애환을 다루고 있다.

줄거리[편집]

행사 직원으로 위장한 경력 6년차 국가정보원 요원 ‘수지’. 과거는 밝혀도 정체만은 밝힐 수 없는 직업 특성상 남친 ‘재준’에게 조차 거짓말을 밥 먹듯 하다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 받는다. 말도 없이 떠나버린 재준에 대한 서운함과 괘씸함에 몸부림 치던 그녀. 3년 뒤, 청소부로 위장한 채 산업 스파이를 쫓던 중 재준과 우연히 다시 마주치게 된다! 국제 회계사가 되어 나타난 재준. 그를 보자 수지의 마음은 다시 흔들린다. 오랜 연인 수지의 반복되는 수상한 거짓말에 지친 ‘재준’. 한국을 떠난다는 전화 한 통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러시아로 유학을 떠난다. 3년 뒤 국제회계사로 신분을 위장하고 국가정보원 해외파트 소속 요원이 되어 돌아온 재준. 깨지기 일쑤, 실수 연발의 신참이지만 의욕만은 넘치는 재준은 현장투입 첫 임무로 러시아 조직을 미행하던 중 우연히 수지와 마주친다! 호텔 청소부가 되어 있는 그녀의 모습이 쇼킹하지만 애틋한 마음만은 여전하다.

출연[편집]

함께 보기[편집]

주석[편집]

  1. 조사연구팀. 2009년 상반기(1~6월) 한국 영화산업 통계 (엑셀, pdf). 영화진흥위원회. 2009년 7월 20일에 확인.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