훗쓰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훗쓰 시
훗쓰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富津市
가나 표기 ふっつ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지바 현
분류코드 12226-2
면적 205.35 km²
인구 48,197명
(2009년 10월 1일)

훗쓰 시(일본어: 富津市)는 지바 현의 남쪽에 위치한 이다. 행정 구역은 남북 방향으로 길고, 서쪽이 도쿄 만에 접한다. 시의 이름은 《일본서기》에 등장하는 야마토타케루 신화에 얽혀 있는데, 태풍을 진정시키기 위해 바다에 몸을 던진 오토타치비나히메의 소매가 지금의 훗쓰에 흘러들어오게 되었고, 그 때부터 이 곳을 소매가 흘러들어온 나루라 해서 "후루쓰" (일본어: 布流津)라고 부르던 것이 와전되어 지금의 훗쓰가 되었다고 한다.

북부 해안선에는 훗쓰 곶(富津岬)이 있고 그 북쪽은 매립지에 화력 발전소 등이 입지하는 공업 지역이다. 한편 남부는 자연 해안선이 남아 있으며 여름에는 해수욕장이 개설된다. 훗쓰 곶 주변의 간석에서는 매년 3월부터 8월까지는 조개 잡이를 즐길 수 있다.

시 동부와 남부는 산지이며 하이킹 코스가 정비되어 있고, 또 관광 시설로서는 축산 작업의 체험이나 동물들과의 스킨십을 즐길 수 있는 "마더 목장"(マザー牧場)도 있다.

역사[편집]

  • 1971년 4월 25일 - 기미쓰 군 도미쓰 정과 오사와 정과 아하마 정의 3정의 합병에 의해 현재의 시역과 같은 훗쓰 정이 성립되었다.
  • 1971년 9월 1일 - 시로 승격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 기미쓰 시) - 아오호리 역 - 오누키 역 - 사누키마치 역 - 가즈사미나토 역 - 다케오카 역 - 하마카나야 역 - (아와 군 교난 정 →)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