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비아 레코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콜롬비아 레코드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컬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는 미국의 대형 음반사로, 1888년에 설립됐다. 현재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레이블이며, 사장은 스티브 바넷(Steve Barnett)과 릭 루빈(Rick Rubin)이다. 1989년부터 영화 제작사 겸 감독 회사인 콜롬비아 픽쳐스와 분리됐고, 아리스타 레코드와도 계약했다.

회사[편집]

아메리칸 레코딩 컴퍼니 (ARC)[편집]

1979년 2월 알엔비 그룹인 'Earth'의 맴버인 'Maurice White'가 '아메리칸 레코딩 컴퍼니'를 설립하고, 여러 성공적인 알엔비 뮤지션들을 키워낸다.

콜롬비아 레이블 그룹(영국)[편집]

2006년 1월 'Sony BMG UK '는 2개의 레이블로 나뉘었다. 팝뮤직과 알엔비를 중심으로 하는'RCA Label Group'과 댄스, 펑크, 일렉트로닉 뮤직을 중심으로 하는 'Columbia Label Group'으로 분리되었다. 'Mike Smith'는 레코드의 감독이자, 매니저이며, 'Angie Somerside'는 회장, 'Nick Huggett'는 A&R의 사장이다.

어웨어 레코드[편집]

1997년 어웨어 레코드의 소속 아티스트들을 나누었다. 이 계약은 2002년부터 정식으로 계약됐으며, 성공적인 시스템이었다.

콜롬비아 네쉬빌[편집]

2007년 '콜롬비아 레코드'를 '소니 비엠지 네쉬빌'로 성립시켰다. 네쉬빌 레코드는 1950년대 부터 컨트리 뮤직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였으며, 그때까지 약 3만여개의 싱글을 발매했다.

이전의 소속 회사[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