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니 α(알파)는 소니의 렌즈 교환식 DSLR 카메라 브랜드 및 시리즈이다. 초기에 미놀타에서 개발하고, 코니카 미놀타를 거쳤지만 카메라 사업철수로 소니에서 모든 권리와 생산라인을 인수해 소니의 DSLR 브랜드로 바뀌었다.

개요[편집]

1985년 미놀타가 α-7000를 선보이면서 α(알파) 브랜드가 시작되었다. α-7000은 실질적으로 세계 최초의 자동 초점 기능을 탑재 한 시스템 SLR 카메라였다. 그런 미놀타는 코니카와 경영 통합을 실시 코니카 미놀타가되었지만, 카메라 사업이 새로운 회사로 전환 함과 동시에 α 브랜드도 새로운 회사에 인수되었다.

2005 년 소니는 α 마운트를 채용 한 DSLR 카메라 코니카 미놀타와 공동 개발한다고 발표를했다. 소니는 촬상 소자를 제조하고있는 일도 있어, 코니카 미놀타의 광학 기술과의 융합이 예상 된다. 또한 소니는 칼 트 아이스들과 협력하고 있기도 교환 렌즈가 어떻게 전개 될지가 주목 된다.

2006년 1월, 코니카 미놀타는 디지털 SLR 카메라 시장의 CCD 개발 속도 더딤과 제품 개발 실패에 따른 사업 적자를 이유 카메라 사업 에서 철수를 발표했다. 소니 카메라 개발에 필요한 기술 국내 및 말레이시아 공장의 제공과 약 200 명의 카메라 기술자의 이동이 이루어졌다. 동시에 코니카 미놀타 · 코니카 미놀타의 카메라 지원 소니가 담당하게되고, 이로 인해 코니카 미놀타의 카메라 사업은 막을 내린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