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정기념당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중국어 정체: 中正紀念堂, 병음: Zhōngzhèng Jìniàntáng 중정지녠탕[*])은 중화민국의 초대 총통이었던 장제스를 기념해 1980년에 완공된 건물이다. 타이베이 시 중정구에 위치해 있다. 중정기념관이라고도 한다. 중정기념당의 이름에서 중정(中正)은 장개석의 본명이며, 개석(介石)은 그의 자이다.

역사[편집]

1975년, 중화민국 총통이었던 장제스가 사망하자, 행정원이 전 국민의 애도의 뜻을 나타내는 것을 목적으로, 1975년 6월에 기념당의 건설을 결정하였다. 그 후 1976년 10월 31일에 기공식을 가지고 1980년 3월 31일에 완공되었다. 일반인에게 공개된 날짜는 1980년 4월 5일이다. 현재는 국립국부기념관, 국립고궁박물원, 용산사와 함께 타이베이 시의 4대 관광 코스로 꼽히고 있다.

시설[편집]

조경이 잘 된 넓은 정원 위에 대리석 건물인 기념관이 서 있고 정자, 연못 등이 배치되어 있다. 무게 25t의 장개석 총통 동상을 비롯하여 전시실에는 사진과 총통생애의 기념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명나라식의 아치형 정문 옆에 고전적 건물인 국립극장과 콘서트홀이 세워져 있다.[1]

주석[편집]

  1. 중정기념관, 《글로벌 세계 대백과》

같이 보기[편집]

참고 자료[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