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중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elcome to China Portal
중국 포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중국(中國)은 동아시아 대륙의 대부분과 중앙아시아의 일부, 그리고 태평양 연안의 여러 섬을 포함하는 지역이다.(중화민국 정부는 몽골(몽골 지방)도 포함한다.)

현재 중국은 두 개의 정치체제로 나뉘어 다스려지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1949년 베이징에서 건국했으며, 중국 대륙을 지배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1997년 홍콩, 1999년 마카오를 귀속해서 특별행정구로 다스리고 있다. 중화민국1912년부터 중국을 지배했으나, 중화인민공화국에 쫒겨 타이완으로 밀려났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은 중화민국을 독립된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중국의 일개 성(省)으로 보고 있다. 마찬가지로, 중화민국도 중화인민공화국을 인정하지 않고 중국 전역 및 몽골을 자국의 영토로 간주하고 있다.

알찬 글

만리장성(중국어 간체자: 万里长城, 정체자: 萬里長城, 병음: Wànlĭ Chángchéng/완리창청)은 중국에 있는 고대 진나라때부터 세워져 현재까지 존재하는 오래된 성곽이다.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줄여서 장성이라고 하며, 중국인들도 평소에 만리장성이라는 낱말보다 장성이라는 낱말을 일상 속에서 사용한다. 하북성(河北省) 산해관(山海關)에서부터 감숙성(甘肅省)에 이르는 총 길이 6,352 킬로미터에 달한다. 그 거대함 때문에 달에서 보이는 유일한 건축물이라고 거론되었으나, 2004년 12월 8일, 우주 공간에서 사람의 눈으로는 관측할 수 없다는 것이 중국과학원에 의해 확인되었다.

오늘의 인물

쑨원(孫文; 손문, 1866년 11월 12일 - 1925년 3월 12일)은 중국의 정치가이며 혁명가, 사상가, 중국 국민당(中國國民黨) 창시자이다. 자는 일선(逸仙), 본자(本字)는 덕명(德明),별호는 중산(中山)이다.

쑨원은 1866년 11월 12일 광동성 향산현 (香山縣: 지금의 중산시(中山市)) 부근의 취형촌 (翠亨村)의 빈한한 농가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도천(道川)은 일찍이 마카오에서 재봉 일을 하다가 그 뒤로 그 사치함을 더럽게 여겨 농촌으로 되돌아 왔다. 큰 형은 손미(孫眉)이고 자는 덕창(德彰)이다. 하와이 주 호놀룰루에서 상업에 종사하였다.

알고 계십니까
최신 정보
중화인민공화국 남서부의 쓰촨성 지진
중화인민공화국 남서부의 쓰촨성 지진
오늘의 그림
힘을 보태주세요!

다음은 편집이 부실하거나,새로 써야 하거나,문서 정리가 안된 문서 목록입니다.

예술 사회과학 과학 인문학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