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얼 음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인더스트리얼 음악(industrial record)은 1970년대 산업혁명에 의해 생산설비의 잡음에 맞추어 일하며 춤을 추는 공원의 모습을 보고는 공장장이 그 근무태만에 대해 항의하며 서로 다투자, 그 모습을 고용주가 보고 무슨 이야기인지 들어보자면서 공원이 하는 말을 들어보니 '반복적인 기계 잡음을 듣고있자니 신경에 거슬러서 근무환경을 극복하고자 하는 행동'이라 하여, 그렇다면 그 것을 음악으로 만들어 공장주변의 술집에 판매한다면 공원들에게 유행하게하여 돈을 다시 벌어들일 수 있겠다하여 공장장의 친구에게 제작을 지시한 것이 그 시초이며 최초 제작자는 다시는 그런 것을 제작하지 않았다.

공장장의 친구가 약 200달러 정도를 투자하여 공장장의 권유로 만든 내용을 팔지도 못하게되자 그 것을 후회하며 다시는 그런 어리석음에 당하거나 속지말자하여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진정한 음악이야말로 음악산업이다하여 산업, industrial을 레이블의 이름으로 하는 영국레이블 '인더스트리얼 레코드'에서 생겨났다.

역사[편집]

인더스트리얼 음악의 시초는 20세기 초의 이탈리아 미래주의자 외에 존 케이지, 피에르 셰페르, 피에르 불레즈등으로 볼 수 있다.

1970년대 음악은 헉명적 성격등 신선함을 잃고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펑크 음악과 인더스트리얼 음악이 생겨났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