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ZEXAL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유희왕 ZEXAL(제알)은 유희왕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며, 2011년 4월 11일부터 2014년 3월 30일까지 TV 도쿄를 통해 방영되었다. 그리고 2012년부터 현재 국내에서도 방영중이다.

작품 구성[편집]

제작 의도[편집]

이 작품은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 『유희왕 5D's(파이브디즈)』에 이은 TV 도쿄 계열 유희왕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다. 지금까지 유희왕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나 3번째 작품이 초대 작품의 배경을 일정 비율로 계승했다면 이 작품은 전혀 다른 배경과 대결 양상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 작품의 제목인 『유희왕 ZEXAL』은 열정을 의미하는 ZEAL의 정중앙에 힘이 배로 늘어나는 것을 상징하는 X를 삽입하여 만들어졌다. 전작의 주인공들이 초반부터 듀얼의 달인으로 등장했던 반면 이 작품의 주인공은 처음에 여러가지 실수를 저지르다가 나중에서야 중급자로서 성장하게 된다. 또한 전작에 크리보 캐릭터가 등장하여 코믹한 분위기를 유지시켰던 반면 이 작품에서는 아스트랄이 크리보 캐릭터의 역할을 대신하게 된다.

또 하나의 제작 의도라 하면 역시 엑시즈 소환을 알리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전작인 유희왕 5D's싱크로 소환을 한 것과 대비된다.

주요 내용[편집]

가까운 미래, 하트랜드라 불리는 도시에 사는 유마[츠쿠모 유우마]는 허당 듀얼리스트이지만 듀얼 챔피언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던 어느 날, 친구인 태호의 덱을 빼았고 부모님이 물려주신 황의 열쇠를 망가뜨린,학교에서 깡패로 물든 샤크[카미시로 료가]와의 듀얼 도중 NO.[넘버즈]라는 카드를 접하게 되고 아스트랄이라는 불가사의한 존재의 도움으로 듀얼에서 이기게 된다. 그리고 아스트랄은 잃어버린 기억의 조각인 NO.를 찾으러 왔으며, 유우마가 지닌 황의 열쇠로부터 떨어질 수 없기에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넘버즈를 찾아야 함을 알게 된 유우마는 넘버즈 수집에 딱히 관심이 없음에도 자신이 넘버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넘버즈에 관해 얽히게 되어 아스트랄과 함께 넘버즈를 되찾으려 노력하게 된다. 도중 넘버즈 헌터 텐죠우 카이토와 만나 듀얼을 펼치지만 끝을 내지 못하고, 제알의 힘을 얻게 된다.

등장 인물[편집]

주요 인물[편집]

  • 메인 캐릭터
츠쿠모 유우마 (강유마)
성우 - 하타나카 타스쿠, 이토 미카 (소년 시절) / 류승곤
아스트랄
성우 - 이리노 미유 / 정재헌
  • 유마의 가족
츠쿠모 아카리 (강유나)
성우 - 미야하라 나미 / 김하영
프리랜서 기자로 일하며 유마가 듀얼하는 것을 한때 금지시켰으나 최근에는 듀얼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맨날 사건이 터지면 제일 먼저 나서서 해결하려 하지만 한번도 사건을 밝혀낸적은 없다. 오토바이를 탈 땐 마치 유마의 카드인 '라이 라이더' 같다.
츠쿠모 하루 (나여사)
성우 - 타니 이쿠코 / 김연아
로쿠주로 영감에게 음식을 보낸 적이 있으며 유마에게 자상하지만 아침밥에 관해서는 손자에게도 엄격하다.

주인공의 친구들[편집]

  • 클래스 메이트
미즈키 코토리 (한소희)
성우 - 코마치 미카코 / 이보희
유우마의 소꿉친구로 항상 유우마의 위급한 상황에 같이 있어준다.
다케다 테츠오 (이태호)
성우 - 시마다 마코토 / 최낙윤
유우마의 단짝친구로 때로는 가벼운 충고를, 때로는 응원을 해준다. 그리고 태엽덱을 쓴다. 유마를 밀쳐서 NO.,96 블랙 미스트를 불러낸 적도 있었다
토도로키 다카시 (현명한)
성우 - 무라타 타이시 / 심규혁
반장으로 유우마 일행 중에서는 그나마 상식적인 인물에 속한다. 그리고 바이러스덱을쓴다.'결론부터 말하면!'아러고 말머리에 붙이는 습관이 있다.
오모테우라 토쿠노스케 (사기준)
성우 - 카나다 아키 / 김혜진
모든 일에는 이면이 있다고 믿는 사고뭉치 같은 개구쟁이형 인물이다.'NO,17레비아단 드래곤'과'NO.39유토피아'에게 조종 당한 적이 있었다.
오쿠다이라 후우야 (조하랑) / 로빈
성우 - 이구치 유이치 / 남도형
배우 겸 학생으로 유마 일행이 스튜디오에 몰래 침입한 사건을 계기로 유우마와 친해지게 된다.'NO.83갤럭시 퀸에게 조종 당한 적이 있었다.
캐시 〔Cathy/=Cat〕
성우 - 코바야시 유우 / 조경이
고양이에 대한 애착이 강한 여학생으로 유마의 지원군이 되어준다.
코토리를 질투하며 유마에게 사랑받을려고 한다. 고양이 덱을 쓴다.

주변 인물 <라이벌이자 동료>[편집]

  • 유마의 조력자 겸 경쟁자
카미시로 료가 (료) / 샤크
성우 - 마스다 토시키 / 이동훈
동생을 위해 강하게 자랐으며 유마에게 호의를 베푸는 인물이다. 사실은 바리안 전사인 낫슈였다.샤크 덱을 쓴다.'NO.17래비아단 드래곤'에게 조종당한 적이 있었다.
카미시로 리오 (리오)
성우 - 한 메구미 / 이유리
료가의 여동생으로 료가도 어찌 못할 정도로 드센 여장부형 인물. 사실은 바리안 전사인 메라그였다.
텐조 카이토 (카이트)
성우 - 우치야마 코우키 / 김영선
동생을 위해 악역도 자처하는 인물로 유마에겐 동경의 대상이다.유희왕 ZEXER 최강이라 불리는 포톤 덱을 쓴다.
텐조 하루토 (하루트)
성우 - 산페이 유코 / 조경이
카이토의 남동생으로 형을 의지하며 형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 바리안에 의해 생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덕분에 바리안 세계의 힘을 소지허고 있다.
오비탈 7 (오비탈 7)
성우 - 마에노 토모아키 / 이경태
카이토의 심복 로봇. 유마에 대한 태도는 다소 부정적인 편이다.
  • 기타 주변 인물
키타노 우쿄 (노지호)
성우 - 마에노 토모아키 / 서원석
유마의 담임 선생님으로 근면성실한 성격에 학생들을 사랑한다. 그리고 바이러스덱을 쓰고 컴퓨터를 잘한다.'NO.34전산기야수 테라바이트'한테 조종 당한 적이 있었다.
로쿠쥬로 사범 (무달)
성우 - 아카보시 쇼이치로 / 김디도
할머니의 부탁을 받고 온 유마의 사부이며 듀얼 암자를 운영한다.
코우즈키 안나 (안나)
성우 - 모치즈키 레이 / 김성연
저돌적인 매력으로 유마에게 간간히 도움을 주는 여전사형 인물.폭주철도 덱을 쓴다.
야미카와 (야차)
성우 - 야마모토 쇼마 / 최창석
로쿠쥬로 사범의 제자로 어둠에 빠져 듀얼 암자를 떠난 적이 있다. 유우마한테 지고 어둠이 사라지자 듀얼암자를 지킨다
찰리 맥코이
성우 - 히라카와 다이스케 / 김영선
병약한 소녀 마유미를 구하기 위해 카드를 훔치는 방랑자적 인물.카이트처럼'NO.7럭키 스트레이트'를 가지고 있었는데도 넘버즈의 지배를 받지 않았다.
신게츠 레이 (진영월)
성우 - 히노 사토시 / 최승훈
갑자기 유마 일행의 앞에 찾아온 의문의 전학생. 그러나 사실은 바리언의 칠황 중 한 명인 벡터이므로 동일인물이다.

주요 반동 인물[편집]

테마 정보[편집]

  • 아래 제목은 일어 제목을 영문으로 변환한 것입니다.

여는 곡[편집]

ZEXALⅠ
  1. 「Masterpiece」[1화 ~ 25화]
  2. 「BRAVING!」[26화 ~ 49화]
  3. 「Soul Drive」[50화 ~ 73화]
ZEXALⅡ
  1. 「Unbreakable Heart」[74화 ~ 98화]
  2. 「Dualism of Mirrors」[99화 ~ 123화]
  3. 「Wonder Wings」[124화 ~ 146화]

닫는 곡[편집]

ZEXALⅠ
  1. 「My Quest」[1화 ~ 25화]
  2. 「Freesia of Longing」[26화 ~ 49화]
  3. 「Wild Child」[50화 ~ 73화]
ZEXALⅡ
  1. 「Artist - of trickster」[74화 ~ 98화]
  2. 「Go Way Go Way」[99화 ~ 123화]
  3. 「Challenge the GAME」[124화 ~ 146화]

이야기 줄거리[편집]

ZEXALⅠ 1기 - '월드 듀얼 카니발 개최' 편

월드 듀얼 챔피언을 꿈꾸지만 실력이 부족한 유마는 어느 날, 같은 학교에 다니는 료가가 동급생을 괴롭히는 것을 보고 대결을 신청하게 된다. 그리고 듀얼을 통해 승부를 보던 중, 아스트랄의 도움을 받아 프로 듀얼리스트 실력을 가진 료가를 이기게 된다. 그런데 듀얼 도중 나타난 아스트랄은 듀얼이 끝났음에도 유마를 떠나지 않고 곁에 머무르게 된다. 그리하여 아스트랄과 함께 생활하게 된 유마 앞에 넘버즈 카드에 의해 조종당하는 인물들이 차례차례로 나타나 듀얼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유마는 듀얼에 이기며 자신의 지원군을 늘리게 되고 료가의 아픈 과거를 알게 된다.

게다가 넘버즈 헌터를 자처하는 의문의 청년이 나타나 듀얼을 하면서 자신의 한계를 깨닫게 된다. 그렇지만 로쿠쥬로 사범을 스승으로 삼게 되고 처음으로 카오스 넘버즈 카드인 「희망황 호프 레이」를 카이토 앞에서 사용하게 된다. 이윽고 그로 인해 카이토의 사주를 받은 오비탈이 강탈한 팬던트와 팬던트를 지키려다가 카이토에게 포획당한 료가의 영혼을 돌려받고자 카이토와 겨루려는 유마. 과연 유마와 카이토의 미래는? 그리고 미스터 하트랜드 일행이 WDC를 개최하려는 진짜 목적은 무엇인가?

ZEXALⅠ 2기 - '월드 듀얼 카니발 본선' 편

월드 듀얼 카니발 대회가 드디어 개최되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본선에 진출할 수 있게 된 유마는 여러 듀얼리스트와 겨루며 실력이 성장하게 된다. 그러면서 카오스 넘버즈 카드인 「희망황 호프 레이」를 사용하는데 익숙해지게 된다. 또한 반칙으로 결선에 들어가려다 들킨 '토쿠노스케'가 듀얼계에서 영구제명되는 것을 막고자 '드로와'와의 듀얼 대결을 펼친 유마는 이윽고 갑작스럽게 '하루토'와 만나게 되고 '하루토'를 데려가려는 '쓰리' 일행을 막으려는 '카이토'와의 태그 듀얼을 통해 '트론' 일행과 'Dr. 페이커' 일행에게서 동생을 지키려는 카이토의 마음과 형을 지키려는 하루토의 마음을 엿보게 된다.

하지만 그 후 아스트랄의 존재를 눈치채게 된 '트론'의 요구로 말미암아 '오리지널 넘버즈'로 무장한 '쓰리'와 듀얼을 하게 된 유마는 '트론'의 계략에 의해 의욕 상실 상태로 변하고 아스트랄은 자신을 희생해 상황을 역전시키고자 한다. 다행히 아스트랄의 희생으로 의욕이 살아난 유마는 '오리지널 넘버즈'에게서 모두를 구하고자 '쓰리'의 도움을 받아 아스트랄을 살리고 승리하게 되지만 그 여파로 인해 '쓰리'가 의식을 잃게 되는데...

ZEXALⅠ 3기 - '월드 듀얼 카니발 결선' 편

월드 듀얼 카니발 본선 통과로 들뜬 유마 앞에 갑자기 악마 듀얼리스트 트론이 나타나 도전장을 내민다. 한편 다음날 본선에서 모인 23인의 듀얼리스트들 중에서 코스터 상의 듀얼에서 이긴 8인의 듀얼리스트들은 각각 4개의 듀얼 필드에서 차례로 듀얼을 하게 된다. 이윽고 정글 필드에서 '트론'은 '드로와'를, 우주 필드에서 '카이토'가 '브이'를, 화산 필드에서 '샤크'가 '포'를, 황야 필드에서 '유마'가 '고슈'를 이겨 '트론'과 '카이토', '샤크'와 '유마'의 대결이 이루어진다. 결선을 거치면서 유마는 자신의 진짜 적이 '트론'이 아니라 'Dr. 페이커'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윽고 '샤크'는 '유마' 앞에서 '포'를 패배로 이끈 카드에 홀렸다가 '유마'의 도움으로 정신 차리지만 친구를 위해 승리를 양보한다. 한편 '카이토'는 '트론'이 가면을 벗고 '하르토'의 얼굴로 도발하자 '유마'의 도움을 받아 '트론'의 얼굴에서 '하루트'의 얼굴을 지우고 반격을 시도하지만 '트론'이 내놓은 넘버즈의 일격으로 패배하게 된다. 이후 '트론'은 새로운 듀얼 필드인 '스피어 필드' 안에서 '유마'와 대결하면서 'Dr. 페이커'에 대한 적대감을 드러내지만 '유마'는 '트론'의 에이스 넘버즈를 격파하고서 '샤크'와 '카이토'의 도움을 받아 'Dr. 페이커'와 마지막 결전을 치루게 되는데... 결전이 끝나고 대회는 끝나게 되지만 '유마', '료가', '카이토'의 결승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결국 '료가'가 관전하는 가운데 '유마'와 '카이토'의 결승전이 시작된다.

ZEXALⅡ 1기 - '바리언 세계의 습격자' 편

ZEXALⅡ 2기 - '바리언 유적의 넘버즈' 편

ZEXALⅡ 3기 - '바리언 칠황과의 결전'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