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
Windows Anytime Upgrade
운영 체제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대체된 소프트웨어윈도우 10의 설정
종류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Windows Anytime Upgrade, WAU)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허가 받은 판매자들이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방식이며 윈도우 비스타윈도우 7 에디션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윈도우 7 버전의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는 수많은 개선 사항이 도입되었는데, 업그레이드 시간이 약 10분으로 눈에 띄게 줄어들었으며 업그레이드 라이선스 키는 리테일로 구매할 수 있다.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 DVD 구매는 윈도우 비스타에만 해당한다.

윈도우 비스타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는 윈도우 재설치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설치 에디션과 같은 서비스 팩이 담긴 윈도우 비스타 DVD 원본을 요구하였다.[1] 윈도우 7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는 물리 매체를 요구하지 않으며 시스템에 설치된 구성 요소 기반 서비스 (CBS) 스토어로부터 윈도우 7 에디션의 특별한 구성 요소를 설치한다.

윈도우 비스타용 윈도우 애니타임 업그레이드는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일본, 대한민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뉴질랜드, 남아프리카와 같은 다른 나라의 윈도우 사용자들은 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다.[2]

각주[편집]

  1. “Microsoft prepares Windows Anytime Upgrade, v2 | ZDNet”. 2009년 6월 2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7월 17일에 확인함. 
  2. http://www.microsoft-watch.com/content/vista/buying_windows_vista_online.html[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