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의 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계 시의 날(World Poetry Day)는 매년 3월 21일이며, 1999년 프랑스(France) 파리(Paris)에서 열린 제30차 국제 연합 교육 과학 문화 기구, 즉 유네스코(UNESCO, 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회의에서 제정되었다.

는 말과 사물들에 대한 우리의 사용 및 세계에 대한 우리의 지각과 이해의 방법들에 대해 새롭게 질문을 던짐으로써 창조적인 다양성에 공헌한다. 그러므로 시적 언어는 그것의 결합, 은유, 문법을 통해 문화 간 대화를 촉진하는 또 하나의 시도이다. 이는 또한 대화의 다양성, 말을 통한 생각의 자유로운 흐름, 창조성 그리고 혁신을 나타낸다. 이 날은 바로 언어의 힘에 대한 숙고와 모든 사람들이 지닌 창조성의 완전한 발전으로의 초대이다.

유네스코(UNESCO)에 따르면 이 날의 주요한 목표는 시적 표현을 통해 언어의 다양성이 증진되도록 지원하고, 위험에 처한 언어에 해당 공동체가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게다가 이 날은 에 대한 지원, 낭송의 구술적인 전통으로의 복귀, 에 대한 교육의 촉진, 와 다른 예술들(예를 들어 영화, , 음악, 그림 등) 간의 교류, 소규모 출판업자에 대한 지원, 대중 매체에서의 의 매력적인 이미지 창조 등의 활동을 통해 예술의 하나로서 가 진부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도록 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유네스코(UNESCO)는 가입국들이 이 날을 자국 유네스코 위원회, 관련 비정부 기구(NGO), 대중들, 그리고 여러 기관들(학교, 주민 자치 조직, 시 공동체, 박물관, 문화 협회, 출판사, 지방 정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지역적이고 국가적인 차원 모두에서 적극적으로 기념하도록 장려한다[1].

주석[편집]

  1. [1], 국제 연합(UN) 국제 기념일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