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주립 패션 공과대학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뉴욕 주립 패션 공과대학교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표어 To Learn-To Search-To Serve
설립 1944년
종류 공립
국가 미국 미국
위치 뉴욕 주, 뉴욕 시
상징 호랑이
웹 사이트 www.fitnyc.edu
FIT 캠퍼스

뉴욕 주립 패션 공과대학교({{lang|en|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약칭 FIT)는 미국 뉴욕 시에 있는 공립 예술 대학교이다. 1944년 설립된 후 패션, 미술, 디자인, 컴퓨터,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요하는 전문가들을 교육해왔다. 뉴욕 주립대학교(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중의 하나이며, 파슨스 디자인 대학교(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와 함께 뉴욕의 양대 패션 대학교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대학교이다.

뉴욕주립대학교 계열학교로 비교적 학비가 저렴하며 현장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90% 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한다.[출처 필요] 패션 비즈니스 과정이 특히 유명하다. 원한다면 이태리의 자매학교인 폴리모다에서 1년 이상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FIT 박물관은 세계 초대의 의류, 액세서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작품전시 및 패션쇼도 열린다. 현재 약 12,000명의 학생들이 FIT의 다양한 교과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교육과정으로는 패션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머천다이징 & 경영, 제품경영, 텍스타일, 어패럴 제작경영 등이 있다.

저명한 동문[편집]

저명한 동문으로는 디자이너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노마 카마리(Norma Kamali)를 비롯, 유명 패션 회사인 노티카(Nautica International, Inc.)의 CEO/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추(David Chu), 한국 출신의 세계적 사진 작가 니키 리(Nikki S. Lee) 등이 있다. 한국 내 동문으로는 패션 디자이너 박혜린, 채금석 숙명여대 교수, 박재옥 한양대 교수, 유근향 한양여자대학 교수, 용인송담대 교수인 설치미술가 서봉하, 한성대 교수인 패션디자이너 김성복 등이 있다.

입학 현황[편집]

2008년 가을에 입학한 신입생의 경우 지원자 3,913명 중 42%가 합격했다. 유학생에게는 토플(TOEIC 550점 이상), 포트폴리오, 고등학교 성적표, 학업계획서 등이 필요하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