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스미스클라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독일 함부르크의 전 글락소스미스클라인 건물

글락소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 런던: GSK NYSE: GSK)은 영국약품 제조, 생물학, 건강 유지를 담당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직원으로 따지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제약 회사이며 항감염, 중추 신경, 호흡, 위장/신진대사, 종양, 백신 관련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의약 제품(애드베어 등)을 다루는 리서치 기반 회사이다. 이 회사는 또 구강 의료 제품, 영양제 등을 이루는 컨슈머 헬스케어(Consumer Healthcare)를 운영하고 있다. 런던 증권거래소FTSE 100 지수에 등재되어 있다.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2000년에 글락소웰컴(GlaxoWellcome plc)과 스미스클라인 비첨(SmithKline Beecham plc)과의 합병으로 태어났다.

이 회사는 새로운 CEO 승계를 앞두고, 적게는 3명 많게는 10명의 후보자를 뽑는다. 이들의 기준은 전문성보다는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본다. [1]

한편, 이 업체는, 2000년대 들어서, 안산공장 부지를 화일약품 등의 업체에 매각하고, 이중 일부 부지는, 다른 용도의 공장이 세워져, 여러 업체가 입주하여 가동하고 있다.[2]

주석[편집]

  1. 차기 CEO 후보 ‘이렇게 키워라’ 3원칙. 세계경영연구원 (2009년 4월 28일).
  2. 전혀 연관성이 없는 업종(전자, 금속, 포장재 등)의 기업들이 입주해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