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기 소년: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태그: m 모바일 웹
→‎줄거리: 잘못된 내용을 정정함 문맥을 매끄럽게 고침
태그: m 모바일 웹
2번째 줄: 2번째 줄:


== 줄거리 ==
== 줄거리 ==
양을 치는 소년이 심심풀이로 "[[늑대]]가 나타났다!"라고 거짓말을 하고 소란을 일으킨다. 그 동네의 어른들은 소년의 거짓말에 속아 무기를 가져오지만, 헛수고로 끝난다. 소년이 두~세번 반복해서 거짓말을 했기 때문에, 어느날 정말로 늑대가 나타났을 때 어른들은 그 소년의 말을 믿지 않았고, 아무도 도우러 가지 않았다. 따라서 마을의 모든 양이 늑대에 의해 죽어 버리지않는다
양을 치는 소년이 심심풀이로 "[[늑대]]가 나타났다!"라고 거짓말을 하고 소란을 일으킨다. 그 동네의 어른들은 소년의 거짓말에 속아 무기를 가져오지만, 헛수고로 끝난다. 소년이 이런 거짓말을 두~세번 반복했다. 어느날은 정말로 늑대가 나타났지만 어른들은 더이상 그 소년의 말을 믿지 않았고, 아무도 도우러 가지 않았다. 따라서 마을의 모든 양이 늑대에 의해 죽어 버리고 말았다.


== 교훈 ==
== 교훈 ==

2018년 12월 24일 (월) 06:13 판

양치기 소년》은 이솝 우화 중 하나로서 페리 인덱스 210번이다.

줄거리

양을 치는 소년이 심심풀이로 "늑대가 나타났다!"라고 거짓말을 하고 소란을 일으킨다. 그 동네의 어른들은 소년의 거짓말에 속아 무기를 가져오지만, 헛수고로 끝난다. 소년이 이런 거짓말을 두~세번 반복했다. 어느날은 정말로 늑대가 나타났지만 어른들은 더이상 그 소년의 말을 믿지 않았고, 아무도 도우러 가지 않았다. 따라서 마을의 모든 양이 늑대에 의해 죽어 버리고 말았다.

교훈

사람은 여러번 거짓말을 계속하면, 나중에 진실을 말해도 타인이 믿을 수 없게 된다. 평소에 정직하게 생활하면 필요할 때 타인으로부터 신뢰와 도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