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WILL: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IRTC1015 사용자가 A WILL (루나 시의 음반) 문서를 A WILL 문서로 넘겨주기를 남기지 않으면서 옮기면서 옮길 대상에 있던 넘겨주기를 덮어썼습니다: 동음이의 문서 없음
59번째 줄: 59번째 줄:


[[분류:2013년 음반]]
[[분류:2013년 음반]]
[[분류:일본의 음반]]

2015년 8월 10일 (월) 13:28 판

A WILL
LUNA SEA스튜디오 음반
발매일2013년 12월 11일
장르프로그레시브 록
하드 록
프로듀서LUNA SEA
LUNA SEA 연표
LUNA SEA 3D IN LOS ANGELES
(2011년)
A WILL LUNA SEA 25th Anniversary Ultimate Best -THE ONE-
(2014년)

A WILL》는 LUNA SEA의 8번째 정규 앨범이다.

개요

  • 7 번째 앨범 (LUNACY」이후 13 년 5 개월 만에 발매되었으며, REBOOT 선언 후 첫 정규 앨범이다. 초회 한정반은 통상판을 포함하여 4가지 형태로 발매되었다.
  • "합숙으로 곡을 만든다'는 밴드의 원점 회귀와 같은 형태로 제작이 시작되었다. 앨범 타이틀 「A WILL」은 RYUICHI의 제안으로 명명되었으며, "미래를 향한 유서"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한다. 싱글 중 "PROMISE", "THE ONE -crash to create-"는 본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고, 이후 2014년 5월 28일에 발매된 25주년 베스트 앨범 LUNA SEA 25th Anniversary Ultimate Best -THE ONE-에 수록되었다.

수록곡

  • 전체 작사 ・ 작곡 ・ 편곡:LUNA SEA
  1. Anthem of Light
    원곡자 : 제이 (J)
    종막 전 마지막 싱글 「LOVE SONG」에 수록되어 있는 "INTO THE SUN"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이며, 리듬도 그 곡과 유사한 비트가 사용되고 있다.
  2. Rouge
    원곡자 : 스기조
    16 번째 싱글의 2번째 트랙. "GOODYEAR EAGLE LS EXE"CM 송. 싱글 버전과는 약간 차이가 있으며, 표기는 되어 있지 않지만, 앨범 버전으로 수록.
  3. The End of the Dream
    원곡자 : 제이 (J)
    16 번째 싱글의 1번째 트랙. 싱글 버전과는 약간 차이가 있으며, 표기는 되어 있지 않지만, 앨범 버전으로 수록.
  4. MARIA
    원곡자 : 이노란
    2010년 'REBOOT TOUR'의 도쿄돔 공연에서 첫 공개된 곡. 가사,편곡이 발표 당시와는 다르게 변경되어있다.
  5. Glowing
    원곡자 : 제이 (J)
    지금까지의 루나 시에는 없었던 8비트의 곡으로, J는 "지금의 LUNA SEA가 연주해준다면 절대로 멋지게 완성될 노래!"라고 생각하면서 만들었다고 한다.
  6. 乱 (란)
    원곡자 : 스기조
    18 번째 싱글 곡. TV 아사히 계 드라마 「도시 전설의 여자」제 2 기 오프닝 테마. 드럼 솔로는 SUGIZO가 신야에게 요청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싱글에는 없었던 인트로가 붙어있어 표기는 되어 있지 않지만, 앨범 버전으로 수록. LUNA SEA 최초 일본어 제목의 싱글.
  7. absorb
    원곡자 : 이노란
    원곡의 제작단계에서는 거의 골격만 있던 형태로 이노란이 신야에게 "드럼을 만족스럽게 두드려 주었다"고 전했다고 한다.
  8. Metamorphosis
    원곡자 : 스기조
    스기조는 이 곡을 "하드코어와 스피드 메탈의 몸을 이룬 프로그레시브 록"이라고 소개했다. 가제는 "ACID FAST"
  9. 銀ノ月 (은색달)
    원곡자 : 스기조
    2010년 "REBOOT TOUR '의 도쿄돔 공연에서 첫 공개된 곡으로 발표 당시 'Days of Repetition" 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되었다. 류이치의 제안으로 현재의 제목이 되었다고 한다. 가사, 편곡이 발표 당시와는 다르게 변경되어있다. LUNA SEA로써는 드문 일본어 제목의 곡.
  10. Thoughts
    원곡자 : 이노란
    17 번째 싱글 곡. 온라인 액션 RPG '마스터 오브 카오스」CM 송. 2013 년 8 월 30 일 TV 아사히 계열 「뮤직 스테이션」에 13 년 만에 출연해 이 곡이 연주되었다. 또한,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한 것은 REBOOT 후에는 이 곡이 처음이다.
  11. Grace
    원곡자 : 제이 (J)
    곡의 아우트로는 첫곡 "Anthem of Light"으로 이어지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출처

  1. 일본 위키백과 : LUNA SEA의 A WILL 항목

틀:루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