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인형
1870년대의 유럽 비스크 인형

인형(人形, 영어: Doll)은 사람, 동물 또는 가공의 생물을 흉내내어 만든 물체를 말한다. 인형의 시초는 선사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어느 시대에서든 발견되고 있기에 인간의 문화 예술 활동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의 인형은 제례 등의 종교 행사나 전통 행사, 인형극에서 사용될 뿐 아니라, 장난감이나 선물 등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고, 예술 작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등장하기도 한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인형에대한 공포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역사[편집]

로마의 인형 제작자들은 이집트그리스인들에 의해 발달된 기술을 사용해 왔다. 그러나 그들의 예술적 감각과 조화를 이루어, 그들은 더 우아하고 더 아름다운 인형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로마의 프라티(Prati)에서 발견된 한 인형은 상아로 만들어져 있었고, 18세의 나이로 사망했던 주인 옆에 놓여 있었다. 인형 옆에는 작은 빗과 은으로 만든 거울이 들어있고 상아로 만든 작은 상자가 있었다. 그 인형은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있었고, 그 상자를 여는 작은 열쇠도 쥐고 있었다. 마치 오늘날의 아이들처럼 로마 문명의 어린이들도 인형 옷을 입히고, 최신 유행에 맞게 머리와 손가락을 꾸미곤 했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