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마츠자키 시게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츠자키 시게유키(松崎 茂幸, 1949년 11월 19일 ~)는 마츠자키 시게루(松崎 しげる)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일본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서구권에서 주로 《괴혼》 사운드트랙 참여, 《네리마 다이콘 브라더스》의 주제가 가창과 주인공 목소리, 《코브라》의 극장판 주인공 역할로 알려져 있다.[1]

왼손잡이로, 베이스나 기타를 연주할 때 그의 현악기는 주로 낮은 E 현이 아래쪽에 오도록 조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인기 음악 그룹 모모이로 클로버 Z와 협업한 바 있다.

야구 팬이기도 하다. 1979년 일본 프로야구 팀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스도코로자와로 연고지를 옮긴 뒤에 사용된 주제가를 불렀다.[2] 주간 베이스볼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세이부 돔에서 그물 뒤에 앉아 위스키를 마시는 것을 좋아했다"고 말했다.

방송

[편집]

영화

[편집]

방송

[편집]

각주

[편집]
  1. “Rose of Versailles Creator Ikeda Wins 'Good Ager Award'. Anime News Network. 2009년 9월 22일. 2014년 5월 23일에 확인함. 
  2. “松崎しげるが西武V祝福「日本シリーズ巨人戦が夢」 - 芸能 : 日刊スポーツ”. 《nikkansports.com》 (일본어). 2022년 7월 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