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1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Zero1(제로원)
Pro Wrestling Zero1
창립2001년 1월 25일
창립자신야 하시모토
산업 분야프로레슬링,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본사 소재지
주요 주주퍼스트 온 스테이지 INC
웹사이트Zero1 홈페이지

ZERO1은 신야 하시모토에 의하여 2001년에 창설된 일본 인디 프로레슬링 단체이다.

역사[편집]

비하인드 스토리[편집]

2000년 신야 하시모토가 신일본 프로레슬링과 제휴단체를 맺기 위해 인디단체를 창설하고 신일본 프로레슬링 Zero라고 부를 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나 하시모토가 신일본 프로레슬링에서 2000년 11월에 해고당하면서 그 계획은 무산이 되고 하시모토는 프로레슬링 Zero-One이라는 상표를 등록시킨다.

Zero1(제로원)의 시작, Pro Wrestling Zero1[편집]

신야 하시모토는 신지로 오타니와 함께 프로레슬링 Zero-One을 창설한다. 수년동안 신일본 프로레슬링과 일본 인디 단체들의 레슬러들이 주로 출전하는데 타츠히토 타카이와 , 마사토 타나카 , 타카오 오모리 , 이쿠토 히타카 , 와타루 사카타가 그들이다.

몇 년이 지나 제로원은 프로레슬링 노아(NOAH) , 전일본 프로레슬링(AJPW) , 신일본 프로레슬링(NJPW) , 리키프로(RIKIPRO) , 허슬(HUSTLE) , 빅 마우스 로우드(Big Mouth Loud) , 킹스 로드(King's Road) , 드래곤도어 (엘 도라도 레슬링)과 제휴를 맺게 된다.

2004년 11월 30일 하시모토가 단체의 소유권을 재산문제로 인해 포기하기로 한다. 그리하여 유한회사 퍼스트 온 스테이지에서 단체를 소유하게 되면서 단체명이 Pro Wrestling Zero1-Max로 변경하게 된다. 그리하여 미국의 유명한 레슬러들인 로우키 (카발) , AJ 스타일스 , 사모아 죠 , 스티브 코리노 , 스팽키 (브라이언 켄드릭) , 폴 런던 , 알렉스 셸리 , 선제이 더트 , 마이크 녹스 , 실베스타 터카이 (프레데터) , 슈퍼 크레이지 , 맷 스트라이커 , C.W 앤더슨 , 콜트 카바나 , CM 펑크 , 톰 하워드 , 라이언 사코다 , 에어론 아길레라 등이 활약을 했다. 그리고 미국 단체인 AWA 슈퍼스타즈 오브 레슬링 (레슬링 슈퍼스타즈 라이브)와 제휴관계를 맺기도 하고 NWA 연맹에 가입을 하게 된다.

2005년 7월 11일 신야 하시모토 前 회장이 뇌동맥류로 인해 40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하게 된다.

2006년 9월 12일 Zero1-Max는 글로벌 프로레슬링 연맹(GPWA)와 제휴관계를 맺게된다.

소속 선수들[편집]

외국인[편집]

외부단체 레슬러들[편집]

태그팀[편집]

챔피언 현황[편집]

타이틀 현재 챔피언 획득한 날짜
Zero1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 코헤이 사토 2016년 3월 27일
Zero1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헤비웨이트 챔피언 공석
Zero1 인터내셔널 주니어 헤비웨이트 챔피언 오타니 신지로 2015년 10월 11일
NWA 유나이티드 내셔널 헤비웨이트 챔피언 공석
NWA 인터콘티넨탈 태그팀 챔피언 공석
NWA 인터내셔널 라이트웨이트 태그팀 챔피언 공석

토너먼트 (Tournament) 일정표[편집]

2011년 토너먼트 (Tournament) 일정표[편집]

날짜 토너먼트명
2011년 8월 파이어 페스티벌
2011년 12월 후린카잔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