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xPytho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xPython
개발자로빈 던(Robin Dunn)
해리(Harri Pasanen)
안정화 버전
4.0.1.0 / 2018년 2월 1일(6년 전)(2018-02-01)
미리보기 버전
2.9.4.0 / 2012년 7월 23일(11년 전)(2012-07-23)
저장소
프로그래밍 언어C++ / 파이썬
운영 체제크로스 플랫폼
라이선스wxWindows 라이선스
상태개발 중
웹사이트wxpython.org

wxPython크로스 플랫폼 GUI API(흔히 툴킷으로 부름)인 wxWidgets(C++로 작성)를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환경에서 이용하기 위한 래퍼(wrapper)이다. 파이썬과 묶여 있는 트킨터를 대체하는 것들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파이썬 확장 모듈 (네이티브 코드)로 추가되었다. 이 밖의 다른 대체물로는 PyGTK, PyQt가 있다. wxWidgets과 같이 wxPython은 자유 소프트웨어이다.

라이선스[편집]

래퍼로서 wxPython은 wxWidgets에 쓰이는 동일한 자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이용한다.[1] 이 라이선스는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오픈 소스 이니셔티브에 승인되어 있다.

[편집]

Hello world 모듈의 간단한 예로, wxPython에 두 개의 주요 오브젝트(주가 되는 창 객체와 응용 프로그램 객체)를 만드는 것을 기술하고 있다. MainLoop()를 호출하여 프로그램의 사용자 상호 작용 부분을 관리하는 이벤트 시스템에 제어권을 넘긴다.

#!/usr/bin/env python

import wx

class TestFrame(wx.Frame):
    def __init__(self, parent, title):
        wx.Frame.__init__(self, parent, title=title)
        text = wx.StaticText(self, label="Hello, World!")

app = wx.App(redirect=False)
frame = TestFrame(None, "Hello, world!")
frame.Show()
app.MainLoop()

wxPython으로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편집]

같이 보기[편집]

  • wxGlade: 파이썬 코드를 만드는 wxWidgets용 GUI 디자이너

각주[편집]

  1. “Copyright notice”. 2009년 2월 1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8월 27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