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 31-210 임시 군수품 안내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M 31-210 Improvised Munitions Handbook
저자Headquarters, Department of the Army
나라미국
언어영어
장르군사기술교범
출판사United States Department of War
발행일1969
쪽수251-V

TM 31-210 급조 탄약 핸드북 미 육군 특수부대를 위한 256페이지 미 육군 기술 매뉴얼이다. 이 책은 1969에 육군부에 의해 처음 출판되었다.

급조폭발장치 (영어로 IED) 및 비재래식 전쟁 을 다루는 다른 많은 미국 군사 매뉴얼[1]과 마찬가지로 이 문서도 다음 조항의 결과로 기밀 해제되어 공개 도메인으로 공개되었다. 정보자유법 (영문 FOIA)과 같은 법안은 이제 전자 및 인쇄 형식으로 대중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매뉴얼에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쓰레기 더미, 일반 가정용 화학 물질, 일반 상점에서 구입한 소모품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제조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이 매뉴얼은 급조폭발물(IED) 제조에 대한 최고의 공식 참고 자료 중 하나이며, 여기에 설명된 무기 중 일부는 외국 군대가 미군을 상대로 사용했다. 예를 들어, 캔에 담긴 수류탄 함정은 베트남 에서 미군을 상대로 사용되었으며, 양동이에 담긴 물 타이머는 아프가니스탄 게릴라에서 사용되었다. 미군 기지를 향해 로켓을 발사한다.

섹션[편집]

TM 31-210 매뉴얼은 7개의 주요 섹션으로 구성된다.

기타 섹션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방아쇠 메커니즘(압력, 압력 해제, 견인 등), 임시 정밀 천칭, 전기 배터리, 임시 방탄 바리케이드 등의 생산을 다룬다. 매뉴얼은 일부 1차 및 2차 폭발물의 특성을 간략하게 다루는 두 개의 부록으로 끝난다.

대중 문화[편집]

TM 31-210 매뉴얼은 1995 CGI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에서 "이스터 에그"로 등장했다. 우디가 시드의 침실에 있는 파란색 플라스틱 상자 밑에 갇혀 있는 장면에서, 그의 뒤에는 실제 문서에 대한 명확한 언급인 "TM 31-210 즉석 심문 핸드북"이라는 제목의 문서가 보인다.[2]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