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otage (음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music.png
《Sabotage》
블랙 사바스정규 음반
발매일1975년 7월 28일
녹음1975년 2월~3월
장르헤비 메탈
길이43:44
언어영어
레이블버티고
프로듀서블랙 사바스, 마이크 버처
블랙 사바스 연표
Sabbath Bloody Sabbath
(1973)
Sabotage
(1975)
Technical Ecstasy
(1976)

Sabotage》는 1975년 7월에 발매된 영국의 록 밴드 블랙 사바스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음반이다. 그것은 그들의 전 매니저인 패트릭 미한과 소송 중에 녹음되었고 이 밴드의 계속되는 법적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녹음 과정에 침투하여 음반의 제목을 고무시켰다. 그리고 이 음반은 기타리스트 토니 아이오미와 마이크 버처가 공동 제작했다.

삽화[편집]

《Sabotage》의 전면 커버 아트는 수년 동안 엇갈린 반응을 얻었으며 일부 사람들에 의해 록 역사상 최악의 음반 커버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1] 반전 거울 개념은 그래픽 아티스트였던 빌 워드의 드럼 기술자인 그레이엄 라이트에 의해 고안되었다.[2] 이 밴드는 음반 커버의 테스트 화보 촬영이라고 믿었던 것에 참석했고, 따라서 그들의 옷 선택에 대해 설명했다. 워드는 "우리가 상의하지 않은 것은 총격이 있던 날 우리 모두가 입을 옷뿐이었다"고 말했어요. 그 촬영일 이후, 밴드는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의류 논평과 농담들을 통해 살아남았어요." 사실 워드는 사진 속에서 아내의 빨간 타이즈를 입고 있었다. 라이트는 책 《How Black Was Our Sabbath》에서 각 밴드 멤버가 검은 옷을 입고 표지에 나타나 예비 사진을 찍기 위해 무대 의상을 가져오라는 지시를 받았으나, 그들이 도착했을 때 디자이너들에 의해 검은 의상이 놓여져 있지 않았고 "원래 컨셉은 무시되었다"고 회상한다. 디자이너들은 "촬영을 계속했고, 나중에 사진을 겹쳐 놓을 것이며, 정말 멋지고 정직해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어요. 세션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급하게 진행되었고, 결과는 당초 예상되었던 것과는 거리가 멀었어요. 아이러니하게도, 파괴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기 위한 소매 디자인은 대신 파괴의 희생자가 되었어요. 그들이 그것을 볼 때쯤에는 너무 늦어서 바꿀 수가 없었어요." 2013년 《모조》는 커버를 "희귀한 순간적인 가벼운 안도감을 제공한다"고 평했다. 오리지널 음반 발매의 뒷면에는 반사가 달라 지저의 팔을 뻗는다.

곡 목록[편집]

모든 곡들은 블랙 사바스(기저 버틀러, 토니 아이오미, 오지 오스본, 빌 워드)에 의해 작사/작곡하였다.

Side one
# 제목 재생 시간
1. Hole in the Sky   4:00
2. Don't Start (Too Late) (기악)   0:49
3. Symptom of the Universe   6:29
4. Megalomania   9:46
Side two
# 제목 재생 시간
5. The Thrill of It All   5:56
6. Supertzar (보컬 합창단이 있는 기악)   3:44
7. Am I Going Insane (Radio)   4:17
8. The Writ   8:46

각주[편집]

  1. Black Sabbath’s ‘Sabotage’ Earns Spot on Top 50 Worst Album Covers List http://loudwire.com/black-sabbaths-sabotage-top-50-worst-album-covers/
  2. Sabotage – 2009 Remastered Edition liner notes.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