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DB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LevelDB
개발자Jeffrey Dean, Sanjay Ghemawat, Google Inc.
안정화 버전
1.23[1]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 2021년 2월 23일(3년 전)(2021년 2월 23일)
저장소
프로그래밍 언어C++
크기350 kB (바이너리 크기)
종류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
라이선스New BSD License
웹사이트github.com/google/leveldb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LevelDB구글의 펠로 제프 딘과 Sanjay Ghemawat가 개발한 오픈 소스 온디스크 키-값 스토어이다. 빅테이블의 영향을 받은 LevelDB는 New BSD 라이선스깃허브에 호스팅되고 있으며 다양한 유닉스 기반 시스템, mac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안드로이드로 이식되었다.[2]

기능[편집]

LevelDB는 무작위 바이트 배열로 키와 값을 저장하며 데이터는 키로 정렬된다. 일괄 쓰기, 전방/후방 반복, 구글의 스내피 압축 라이브러리를 통한 데이터 압축을 지원한다.

LevelDB는 SQL 데이터베이스가 아니다. 다른 NoSQLdbm 스토어들처럼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갖고 있지 않으며 SQL 쿼리를 지원하지 않는다. 인덱스 지원도 하지 않는다. 서버 또는 명령 줄 인터페이스가 없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은 LevelDB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한다.

각주[편집]

  1. “Release 1.23”. 2021년 2월 23일. 2021년 3월 13일에 확인함. 
  2. “Google Open Source Blog: LevelDB: A Fast Persistent Key-Value Store”. Google, Inc.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