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 (만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H2》는, 아다치 미츠루소년만화 작품이며, 고교야구를 테마로 한 장편 야구만화이다. 1992년부터 1999년까지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연재되었다. 영상물로는 1995년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이, 2005년 TBS에서 《H2~너와 있던 날들》이라는 제목으로 텔레비전 드라마로 방영되었다.

개요[편집]

쿠니미 히로, 타치바나 히데오, 노다 아츠시는 세이난 중학교 야구부를 지역대회 우승으로 이끈 주역이다. 그리나 히데오가 야구 명문 메이와 제일고에 진학한 데 비해 히로는 팔꿈치, 노다는 허리의 문제로 야구부가 없는 센카와 고등학교에 진학, 각각 축구, 수영을 새로운 스포츠로 선택한다. 그러나 센카와 고등학교에는 “야구 동호회”가 있었다.

돌팔이 의사 우에다케가 허위 진단을 한 것을 안 두 사람은, 각 각의 사연을 가진 야나기와 키네 등등과 함께 야구 동호회에서 야구부로 승격시키고 고시엔 출장과 히데오를 이기기 위한 목표로 싸워나가기 시작한다.

야구적인 측면 말고도 쿠니미 히로는 중학교 1학년 때 아마미야 히카리를 가장 친한 친구인 타치바나 히데오에게 소개 시켜주고 둘의 사랑을 이어 주었지만 뒤늦게 자신이 히카리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미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한다.

등장인물[편집]

텔레비전 애니메이션[편집]

아사히 방송 제작, TV 아사히 계열에서 1995년 6월 1일~1996년 3월 21일 간에 방영. 2005년 1월 8일부터 드라마와 연동되어 마이니치 방송에서 17:30~18:00 사이에 재방송되고 있다.

비고[편집]

히로-히데오의 친구이자 라이벌관계는 85년 오사카 PL학원의 고시엔 우승멤버인 쿠와타 마스미-키요하라 카즈히로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팀의 이 동갑내기 에이스와 4번타자는 졸업후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입단을 희망했으나 드래프트에서 구와타만 요미우리로 지명되고 기요하라는 세이부 라이온즈로 지명되어 프로에서 맞대결하는 구도가 되었었다.

노다 아츠시의 모티브는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안경포수로 유명했던 후루타 아츠야.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