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IT (SQL)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OMMIT 문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에서 트랜잭션을 종료하고 다른 사용자에게 변경된 모든 사항을 보이도록 만드는 문이다.[1][2] 일반적으로 트랜잭션 종료시 해당 업데이트를 확정한다는 의미에서 "커밋"이라고 사용한다. 반대로 업데이트를 취소 처리를 롤백 (ROLLBACK)이라고 하며, 이러한 제어를 약속 제어라고 부른다. SQL에서는 ROLLBACK 문이 그 처리를 한다.

SQL[편집]

SQL에서 COMMIT은 RDBMS 내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을 종결시키고, 모든 변화를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일반적인 포맷은 BEGIN WORK 구문으로 시작하여, COMMIT 구문이 나온다. 다른 방법으로 ROLLBACK 구문으로 시작될 수 있으며, 이것은 BEGIN WORK로 시작된 모든 작업을 그 이전으로 되돌린다. COMMIT 구문은 또한 현존하는 SAVEPOINT가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트랜잭션의 측면에서 커밋의 반대는 트랜잭션의 임시적인 변화를 포기하는 것(롤백)이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BYHAM. “COMMIT TRANSACTION (Transact-SQL)”. 《docs.microsoft.com》 (미국 영어). 2017년 9월 29일에 확인함. 
  2. “Database SQL Reference”. 《docs.oracle.com》 (영어). 2017년 9월 29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