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Apple Developer에서 넘어옴)

애플 개발자
Apple Developer
사이트 종류소프트웨어 개발 웹사이트
회원 가입선택
소유자애플
웹사이트developer.apple.com
현재 상태지원 중

애플 개발자(애플 디밸로퍼, Apple Developer, 이전 명칭: 애플 디밸로퍼 커넥션, Apple Developer Connection)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API, 기술 리소스를 위한 애플의 웹사이트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macOS, iOS, iPadOS, watchOS, tvOS 플랫폼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리소스를 포함한다.

애플리케이션들은 엑스코드나 기타 서드파티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여 개발된다.

프로그램[편집]

[편집]

맥 개발자 프로그램은 애플의 macOS 운영 체제 개발자가 맥 앱 스토어를 통해 앱을 배포할 수 있는 방법이다. 비용은 연간 99달러이다. iOS와 달리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 맥 애플리케이션은 개발자의 웹사이트 및 맥 앱 스토어를 제외한 기타 배포 방법을 통해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다. 맥 개발자 프로그램은 개발자에게 맥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유출[편집]

시험판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의 비밀 소프트웨어가 여러 차례 유출되었다. 특히 맥 OS X 10.4 타이거 유출은 애플이 해당 사이트에서 맥 OS X 10.4 시험판 빌드의 사전 복사본을 획득하여 비트토렌트에 유출한 것으로 알려진 세 명의 남성을 고소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