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클러운트코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enterprise.png
헤클러&코흐 유한책임회사
Heckler & Koch GmbH
Heckler & Koch logo.svg
오베른도르프암네카르의 HK 제조시설
오베른도르프암네카르의 HK 제조시설
형태 독일식 유한책임회사
산업 분야 군수산업
창립 1948년
창립자 에드문트 헤클러
테오도르 코흐
알렉스 자이델
본사 소재지 독일 오베른도르프암네카르
종업원 600명(2011년)
웹사이트 http://www.heckler-koch.com

헤클러&코흐 유한책임회사(독일어: Heckler & Koch GmbH; H&K; HK 헤클러운트코흐[ˈhɛklɐʔʊntˈkɔx] 게엠베하; 하카[*])는 여러 소화기로 유명한 독일 무기 생산 회사이다.

역사[편집]

독일이 2차대전에 패배하고, 마우저 공장은 프랑스군에 의해 폐쇄되었다. 공장의 모든 자료는 현장 프랑스 육군 지휘관의 명령으로 소각되었다. 1948년, 전직 마우저 기술자 에드문트 헤클러, 테오도르 코흐, 알렉스 사이델는 공장 소각 전에 몰래 숨겨서 빼내온 것들을 사용해 빈 공장에 다시 기계를 설치해, 헤클러운트코흐를 설립했다.

제품[편집]

많이 알려진 소화기로는 MP5 기관단총, MP7 PDW(Personal Defense Weapon=개인방어화기), G3 소총, G36 소총, HK416 소총 등이 있다. 헤클러&코흐 사는 제품의 정밀성, 내구성, 신뢰성, 정확성으로 유명하다. 헤클러&코흐 사에서 만들어진 화기들은 HK가 접두어로 붙지만, 독일군에 채택되는 시점에서는 독일군 내부 규정에 따라 명칭이 달라진다. 헤클러&코흐 사의 화기를 구매하는 다른 국가들은 대개 독일군이 붙인 제식명칭을 그대로 사용한다.

헤클러&코흐는 미 육군의 차세대 소화기 프로젝트인 OICW가 개발 과정의 난항으로 인해 지연되고, 예상 단가가 상승하여 원래 계획인 전 병력의 소총 교체가 아닌 1개 분대 당 2~3정으로 제한될 조짐이 보이자 자사의 G36 소총을 거의 외관만 개량한 수준인 XM-8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이후 취소되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