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 베스트 5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헝그리 베스트 5
Hungry Best 5
장르 스포츠
TV 애니메이션: 헝그리 베스트 5
총감독 이규형
감독 우이 다카시
제작 영 프로덕션
방영 기간 대한민국1995년~대한민국1995년
화수 1화
- 토론

헝그리 베스트 5》(HUNGRY BEST 5)는 1995년작 극장판 애니메이션이자 계몽사 계열사로 같은 해 설립된 한편 이 회사 김원대 명예회장의 다섯 자녀 중 막내이자 당시 계몽사 사장이었던 김준식씨가 설립한[1] 영화 제작 및 수입업체 영프로덕션의 창립작이다. 하지만 《슬램 덩크》의 아류작이라는 혹평 속에서 소리없이 극장에서 내리게 되었는데 농구 경기가 별로 나오지 않은 데다 주인공 김영웅과 그의 여자친구인 채유미의 갈등 및 애정노선이[2] 88분에 이르는 상영시간 상당수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더 큰 혹평을 받아야 했다. 한편, 이 작품은 당초 이용배 우이 다카시 감독이 공동 애니메이션 연출을 맡을 계획이었으나[3] 이용배 감독이 제이콤과 전속계약을 맺어 중도하차하자[4] 우이 다카시 감독 단독 연출로 변경됐다.

등장 인물[편집]

김영웅(성우; 故 장세준)

고교 농구계의 '천재"라고 불리는 소년. 청소년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으며 '농구 대통령'으로 불리기도 한다. 어린 시절 은사인 김인 감독을 따라 최하위팀인 한빛대학교 농구부에 들어간다.

강준호(성우; 이정구)

축구부 출신의 세계적인 꼴통.

최다윗(성우; 김승준)

농구를 하기에는 작은 키(164Cm)임에도 한빛대학교 농구부에 들어간다. 자신이 농구부에 들어오게 된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는다. 원래는 기독교 대학에 진학하여 신학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표왕수(성우; 김준)

소년원에 수감되었던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다. 팀의 와해 위기를 몰고 오기도 한 인물.

닥터 J(성우; 김일)

의대생으로 농구가 특기. 준호의 권유로 농구부에 입단한다.

김인 감독(성우; 이병식)

한빛대 농구부의 감독으로 젊은 시절 국가대표로 활약하다가 불의의 사고로 은퇴한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 인물.

백지훈(성우; 손원일)

한강대 농구부 소속 선수. 영웅에게는 사랑과 농구의 라이벌이다. 유미를 짝사랑하지만 유미의 행복을 빌며 영웅과 유미를 밀어준다.

채유미(성우; 최덕희)

홍콩 영사 아버지 밑에서 자란 소녀. 영웅이와 연인관계를 유지하다가 오해가 생겨 잠시 이별하지만 오해를 풀어낸 후 다시 만나게 된다.

나선이(성우; 차명화)

영웅을 짝사랑하여 적극적 애정공세를 펼치는 인물.

성우[편집]

각주[편집]

  1. 김명환 (1995년 11월 12일). “「헝그리 베스트5」 “영상-음질 뛰어난 만화영화””. 조선일보. 2020년 8월 8일에 확인함. 
  2. 김명환 (1995년 11월 12일). “「헝그리 베스트5」 “영상-음질 뛰어난 만화영화””. 조선일보. 2020년 8월 8일에 확인함. 
  3. 고미석 (1995년 2월 10일). “만화영화제작 세계화 바람”. 동아일보. 2021년 11월 4일에 확인함. 
  4. “제이콤,이용배 감독 영입”. 한겨레신문. 1995년 10월 7일. 2021년 11월 4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