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콕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핸콕
Hancock
감독피터 버그
제작아키바 골즈먼
제임스 래시터
마이클 맨
윌 스미스
각본빈스 길리건
빈센트 은고
출연윌 스미스
샬리즈 시어런
제이슨 베이트먼
에디 마산
음악존 파월
촬영토비아스 A. 슐리슬러
편집콜비 파커 주니어
폴 루블
배급사컬럼비아 픽처스
개봉일2008년 7월 2일
시간92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핸콕(Hancock)은 2008년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코미디 영화이다.

줄거리[편집]

「히어로」로서의 힘을 모두 갖춘 핸콕. 하지만 방탕한 생활과 까칠하면서 제멋대로인 성격 등으로 환영받지 못하는 안티 히어로 신세를 지내게 된다. 어느 날, 그의 능력 덕분에 목숨을 건지게 된 레이는 좋은 능력과 자질을 가졌지만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핸콕을 안타깝게 여기며 은혜를 갚고 싶다는 명목으로 그를 개과천선시키려 한다. 하지만 핸콕은 죽어도 싫다고 펄쩍 뛰었지만 결국 레이가 시키는대로 자수하고 정신과 치료를 받기 시작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핸콕은 달라지기 시작하고 사람들 역시 그를 다르게 대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런 핸콕을 탐탁치 않게 여기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레이의 아내 메리. 그녀는 처음 핸콕이 남편의 초대를 받아 집에 왔을때도 빨리 집에 보내라고 남편에게 눈치를 주었고 이를 수상하게 여기던 핸콕은 메리를 예의주시하게 된다. 그렇게 핸콕은 레이 몰래 그녀를 엄청난 사실을 알아내게 되는데, 바로 메리 역시 자신과 같은 능력자라는 것이다. 이후, 메리는 자신들이 가진 능력의 비밀을 실토했다. 두사람이 계속 가까이 하면 초능력이 사라져 사망에 이른다는 것. 그 직후, 메리의 말대로 초능력이 약해지기 시작하고 알 수 없는 일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