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치협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한국코치협회(Korea Coaches Association)은 1994년에 창립된 ICF(International Coaching Federation)의 김경섭 한국지회장의 주도로 2003년 12월에 창립되었다.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목적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생존요건인 변화와 혁신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경영및 커뮤니케이션 기법인 코칭의 보급및 저변확대를 통하여, 개인의 성장및 기업등 조직의 성과향상을 통한 사회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KCA는 다영한 코칭보급사업, 코칭연구개발 및 전문코치 인증제도를 실시하여 우수한 코치를 육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개인의 잠재능력을 높이고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기여를 확대하며 나아가 국가경쟁력과 국민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2004년 3월에는 한국코치협회 KAC 인증자격시험을 실시하였고, 11월에는 제1회 대한민국코치대회를 개최하였다. 2005년에는 제2대 안주섭회장이 취임하였고, 2006년 11월에는 제3화 대한민국코치대회및 제1회 코칭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2010년에는 제4대 김재우 회장이 취임하였고, 2019년에는 제4대 김용수 회장, 2021년에는 제5대 김영헌 회장이 취임하였다.

미션: 코칭으로 국민행복지수를 높인다.

비전: 4대 전략인 K-코칭 문화확산, 인증코칭 육성및 역량강화, 코치일자리 창출 과 코칭 산업 발전으로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도약

핵심가치: 공공성과 기여, 상생과 협력, 상장과 학습, 신의와 성실

현재 광주, 대전, 부산, 세종, 전주, 제주, 창원, 대구 등 8 국내지부, 미국과 캐나다 두 해외즈부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