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통장로교회 총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한국장로회신학교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OPCK Logo & Symbol

한국정통장로교회(韓國正統長老敎會/THE ORTHODOX PRESBYTERIAN CHURCH OF KOREA, 한국정통장로회) 총회는 역사적 정통 개혁교회의 이념과 존 낙스의 <스코틀랜드 장로교> 전통의 역사적 계승을 국내 장로교 교단 중에서 최초로 표방한 교단이다. 2012년 1월에 출범하였다.

교단 신학교육기관[편집]

한국장로회신학교
Korea Presbyterian Theological Seminary
Kpts-logo.GIF
표어 오직성경,오직예수
개교 2012년
설립자 하승무
학장 이천우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위치 경기도 부천시
상징 튤립
교색 적색
웹 사이트 http://www.kpts.or.kr/

한국장로회신학교(韓國長老會神學校)는 이 총회(The Orthodox Presbyterian Church of Korea) 소속으로, 대한민국의 비영리 신학 교육기관이다. 2012년 1월에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설립하여 출발한 대한민국의 장로교 계통 신학교 중의 하나로 목회자 양성 교육기관이다. 이 학교의 주된 교육 과정은 비학위 과정의 목사후보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목회자 재교육과정과 평신도지도과정 및 성경아카데미를 운용하고 있다.[1]

Kpts logo.PNG

이 학교의 특징은 장로교개혁교회의 이념과 정신을 따르는 장로교 신학교로서 소수의 도제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학생 전원은 정규대학교 학사 학위를 취득한 지원자에 한해서 엄격한 입학사정을 통해 선발된다. 또한 졸업 시까지는 외부 기부금과 출강 교수진의 재능 기탁으로 수업료 전체를 면제받아 재학생 전원이 학업과 신앙수련에만 전념케 하고 있다. 설립자이자 초대 학교장인 하승무에 이어 이천우가 제2대 학교장으로 취임했다. 초대 명예총장은 고려신학대학원장을 역임한 이승미이다. 기타 인준기관은 REFORMED SEMINARY IN EUROP(유럽개혁신학원)이다. 선교보안 제3지역에 분교가 설치되어 있다. 교육 과정으로 정규대학교 학사 학위를 취득한 지원자에 한해서 비학위 과정의 목사후보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목회자 재교육과정과 평신도지도과정 및 성경아카데미를 운용하고 있다.

바깥고리[편집]

  1. 한국장로회신학교 홈페이지[1]